상장폐지
英 거래소 코인플로어, 2020년 1월 3일 이더리움 상장 폐지
우당이
2019. 12. 18. 13:35
오비 누수 코인플로어 CEO "비트코인의 실적과 브랜드 인지도에 근접한 암호화폐는 없다"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플로어(Coinfloor)가 내년부터 이더리움을 상장 폐지한다.
코인플로어는 2013년에 설립해 영국 금융청(FCA)에 등록, 코인마켓캡 조정량 기준 TOP 130으로 하루 거래량 20억 규모의 중급 거래소다.
18일 코인플로어에 따르면 2020년 1월 3일 이더리움을 상장 폐지한다. 이후 유로와 파운드로 거래할 수 있는 BTC/EUR, BTC/GBP 등 총 2종의 거래쌍만 남아 비트코인만 취급할 예정이다.
영국은 일본과 마찬가지로 허가를 받은 거래소만 영업할 수 있으며, 현재 코인플로어를 비롯한 12개의 거래소가 영업 중이다.
암호화폐 정보업체 크립토컴페어에 따르면 글로벌 비트코인 거래 시장에서 영국은 12위를 차지한다. 암호화폐를 합법화해 '암호자산'으로 제도권에 편입시키고, 자금세탁방지법에 따라 규제를 받은 지역이라는 고려하면 중요한 곳이다.
코인플로어의 공식 성명으로 인해 영국 금융청에 정식으로 등록하고 영업한 오래된 거래소라는 점에 비춰 영국에서 영업 중인 다른 거래소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오비 누수(Obi Nwosu) 코인플로어 CEO는 "비트코인의 실적과 브랜드 인지도에 근접한 암호화폐는 없다"라며 "비트코인 전용 서비스로 영국 최고 비트코인 거래소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