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A.V.A) 벌써 11년, 日서 공각기동대 SAC 2045와 만난다
일본 한정 콜라보레이션 진행, 애니메이션 등장 총기 구현
일본에서 11년 차 장수 온라인 FPS로 자리를 잡은 아바(Alliance of Valiant Arms)가 '공각기동대 SAC 2045'와 콜라보레이션을 예고, 현지 게임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장르의 특성상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때 무기, 맵, 배경음악 등에 제약이 있지만,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아바는 이전부터 다양한 작품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정도로 공을 들이고 있다.
19일 게임온에 따르면 오는 24일부터 '공각기동대 SAC_2045×AVA' 콜라보레이션을 앞두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극 중에 등장하는 총기를 게임에 재현하는 일종의 일본 한정판이다. 최근 진행했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콜라보는 한국과 일본에 적용됐지만, 공각기동대 콜라보는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 일본 아바만 적용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일본 빌드 한정이며, 국내 적용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특히 원작의 주인공 쿠사나기 모토코 외에 '공안 9과'의 등장인물이 사용했던 무기류가 등장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아바는 '게임온'의 현지화 전략에 따라 다양한 작품과 미디어믹스를 진행, 현지화를 넘어선 일본의 온라인 FPS라는 평가다.
앞서 아바는 영화 '존 윅: 리로드'에 등장했던 글록21c Success-베넬리 M1014를 적용한 바 있으며, 이후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JW PARABELLUM 에디션으로 원작에 등장했던 베넬리-글록-시그 MPX, 카타나를 한정 무기로 구현했다.
또 ▲극장판 애니메이션 'PSYCHO-PASS', 강습형 도미네이터-수류탄 M67 PSYCHO-PASS ▲영화 '윈체스터 하우스', 윈체스터 ▲TV 애니메이션 '블랙 라군', 베레타 92 커스텀-M911 등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