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킹덤, 플레이댑의 플라(PLA) 생태계 합류
노드게임즈와 플레이댑 전격 제휴|클레이튼 비앱 파트너·라인 블록체인 파트너끼리 제휴
크립토 소드앤매직, 리그오브킹덤 등을 개발한 노드게임즈가 수퍼트리의 블록체인 법인 '플레이댑'의 프로젝트 플라(PLA) 생태계에 전격 합류했다.
이들은 그라운드X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비앱 파트너이자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의 생태계 파트너로 국내외 블록체인 플랫폼 생태계에서 디앱 서비스 기업의 합종연횡이 활발해지고 있다는 방증이다.
5일 노드게임즈, 플레이댑 등에 따르면 리그오브킹덤은 플레이댑 생태계에 합류, 플레이댑의 NFT 마켓 플레이스도 참여한다. 그 결과 리그오브킹덤에 구현된 'NFT Land'를 NFT마켓 플레이스에 사고 팔 수 있게 됐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노드게임즈와 플레이댑은 카카오와 라인이 구축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라인 블록체인에서 활동하는 파트너다. 또 플레이댑은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플라(PLA)를 업비트에 상장시켰고, 직접 NFT 마켓 플레이스까지 운영한다.
플레이댑에 따르면 노드게임즈 합류는 NFT 마켓 생태계 확충을 위한 제휴라고 설명했다. 국내 게임법의 심의를 떠나 NFT 마켓에서 중요한 것은 통용되는 암호화폐가 아닌 NFT 형태로 추출할 수 있는 게임 데이터다.
이전부터 플레이댑이 NFT 관련 서비스를 제외한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을 '리사이클링' 전략으로 선보이고 있지만, 서비스하는 게임의 라인업이 부족하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 수요가 있어도 공급이 없으면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이 형성될 수 없다는 기초 원칙에 의해 라인업 확충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었지만, 노드게임즈가 불안 요소를 상쇄했다.
기존 라인업과 달리 블록체인 게임의 이해도가 높은 노드게임즈가 합류함에 따라 플레이댑은 단순 제휴보다 든든한 파트너를 얻었다는 평이다. 특히 노드게임즈는 개발한 게임 2종이 클레이와 이더리움 기반 게임으로 디앱 파트너이자 생태계로 제격이다.
이들은 암호화폐 클레이(KLAY), 링크(LN), 이더리움(ETH), 플라(PLA) 등을 경험했거나 적용할 예정인 디앱 공개를 앞두고 있어 시너지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플레이댑 관계자는 "이더리움 기반 게임으로 검증된 타이틀이 플레이댑의 마켓 플레이스로 합류한 것은 의미가 크다"라며 "노드게임즈와 함께 NFT 생태계 확장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