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플레어네트웍스의 스파크 토큰(FLR) 에어드랍도 지원하지 않은 거래소


스파크 토큰 에어드랍 지원도 하지 않는 거래소가 리플을 날린다?

지난달 30일 코어닥스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리플을 상장 폐지하겠다는 보도자료를 통해 일부 미디어를 중심으로 '국내 최초 리플 상폐'라는 제목과 함께 관련 커뮤니티에서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실상은 플레어네트웍스와 제휴되지 않아 스파크 에어드랍도 지원하지 않은 거래소로 밝혀졌다.

4일 플레어네트웍스에 따르면 지난달 12일 스파크 토큰(FLR)의 에어드랍을 위한 리플의 스냅샷이 종료됐다. 이전부터 플레어네트웍스는 공식 홈페이지에 별도의 페이지를 개설해 지원 거래소 목록을 공개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는 서포팅 익스체인지 메뉴에 일본 암호자산 거래소는 '서포팅 익스체인지 JP'로 별도로 표기했다.

플레어네트웍스가 공식적으로 언급한 국내 거래소는 에이프로빗, 빗썸, 코인빗, 코인원, 플라이빗, 포블게이트, 고팍스, 한빗코, 코빗, 프로빗, 업비트 등으로 코어닥스의 이름은 없다. 

리플 원화 마켓 점유율 / 자료=코인마켓캡

국내 최초로 리플을 상폐하겠다고 나선 코어닥스는 플레어네트웍스의 지원 페이지에 이름이 없다. 그래서 스파크 에어드랍과 관련해 입출금 지원 중단과 재개 일정, 스파크 상장 여부, 에어드랍 수량과 분배 방식 등의 설명이 없다.

이번에 리플의 상장 폐지한 바이낸스 US, 미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리플 거래를 중단한 비트스탬프와 비트렉스, OK코인도 스파크 에어드랍을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리플 사태와 상관없이 플레어네트웍스의 파트너로 스파크를 별도로 관리한다는 의미다.

하지만 코어닥스는 플레어네트웍스의 스파크 에어드랍 참여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힌 적이 없다. 재단 측은 지원하지 않는 거래소를 대상으로 먼저 연락하거나 스냅샷 전에 리플의 거래를 종료해야 한다고 설명할 정도로 국내 일부 거래소의 '리플-스파크 에어드랍'은 중요한 이슈였다.

에어드랍 지원 없이 리플 상장 폐지로 이슈만 좇는 일부 리플 홀더의 처사를 무시한 국내 거래소의 현주소다.

플레어네트웍스가 밝힌 스파크 에어드랍 FAQ / 이미지=플레어네트웍스 홈페이지 갈무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