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리뷰/액션

내 신부가 100억 명, 의자왕의 한을 게임에서 푼다!

우당이 2015. 6. 15. 09:54



11.jpg

예년과 달리 클리커 게임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결혼을 소재로 한 독특한 게임을 소개한다. 그 주인공은 Masukachi가 출시한 내 신부가 100억 명(10 billion wives)이다.

기존 클리커 게임의 콘텐츠로 등장했던 각종 생산량은 '레벨이 올라 신부가 증식하기 시작했습니다'라는 다소 황당한 문구로 포장, 독특함을 넘어서 황당한 설정으로 등장한다. 

21.jpg

가장 아름답고 고결한 신부를 세포 분열처럼 설명, 신선함보다 다소 거북스러운 설정이다.

의역 수준이 아닌 오역 수준을 넘어선 부분이라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 게임 리뷰에 집중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내 신부가 100억 명은 전형적인 클리커 게임이다. 다양한 신부가 등장, 1초당 몇만 명의 신부가 등장할 때까지 생산량에 신경을 써야 한다.

31.jpg

게임 이름처럼 100억 명의 신부가 등장하고, 이들과 결혼을 하려면 터치를 해야 한다. 물론 터치의 과정도 레벨업을 통해 결혼할 수 있는 횟수를 늘릴 수가 있다. 정말 스쳐도 인연이라고 하지만, 터치만 해도 결혼한다는 설정도 독특할 뿐이다.

여기에 각종 업적을 통해 터치는 곧 혼인신고로 직결, 게임 이름처럼 신부 100억 명을 위해 연신 스마트 폰의 화면을 터치해야 한다. 단지 소재를 제외한다면 전형적인 클리커 게임으로 허무한 결말도 기다리고 있다.

41.jpg

관점에 따라 독특함과 신선함을 앞세운 게임이라 보일 수 있으며, 반대로 소재 자체가 거북스럽다 못해 불쾌하게 보일 수도 있는 게임이다.

개인적으로 개발자가 얼마나 결혼을 해보고 싶었으면 '내 신부가 100억 명'이라는 게임을 출시했는지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된다. 터치 한 번으로 결혼식을 올린다면 그럼 거사(?)는 언제 치를 것인지도 궁금한 1인.

 
12.jpg

 이름 : 내 신부가 100억 명
 개발 : Masukachi
 장르 : 액션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스쳐도 결혼!


iOS
https://goo.gl/r8vh4L

안드로이드
https://goo.gl/H2Xgw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