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물량 400만 개, 20만 명에게 배분
넥스페이스(NXPC)의 국내 입성을 앞두고 업비트와 빗썸이 바빠졌다. 전자는 입금 주소만 입력하면 모두 받을 수 있지만, 후자는 거래를 1회 이상 완료한 조건을 만족한 이들만 받는 조건부 에어드랍이다.
14일 업비트, 빗썸 등에 따르면 업비트와 빗썸은 넥스페이스 각각 400만 개와 50만 개를 에어드랍 물량으로 배정, 시작가와 상관없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업비트는 최대 20만 명이 참여할 수 있는 400만 개를 배정, 물량 소진이 될 경우 1인당 넥스페이스 20개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비해 빗썸은 50만 개를 배정하는 대신 별도의 쿠폰 코드 'MAPLE-HENESYSL1'를 입력하고, 이벤트 조건을 만족한 참여자 전원에게 1/N 방식으로 실제 거래 전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넥스페이스의 재단 역할을 수행하는 넥스페이스 리미티드(NEXPACE Limited)는 넥슨 유니버스 글로벌의 아랍에미리트 법인이다. 이미 상장 전에 공개된 백서에서 거래 시작과 동시에 넥스페이스는 총발행량 10억 개 중에서 1억 6,904만 개(16.904%)가 배정됐다.
이면을 살펴보면 ▲초기 커뮤니티 1억 6,317만 개 ▲유동성 공급 437만 개 ▲가스비 지원 150만 개 등으로 분배, 국내 거래소 두 곳에 배정된 450만 개는 마켓 메이킹 물량을 초과해 거래소를 초기 커뮤니티로 인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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