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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집 퀘스트 진행





#6 소셜 펀딩

좀비와 시민의 스킨을 추가하고 기본적인 UI가 들어갔습니다. 카메라를 좀 더 앞으로 당겨서 플레이어 차량과 좀비의 액션이 조금 더 잘 보이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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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를 앞으로 당겨서 얻은 장단점
장점 - 캐릭터가 크게 잘 보인다. (보통 디자이너가 좋아함..), 같은 밀도의 그래픽이라면 프레임 상승,
단점 - 시야가 답답해진다.

이제 아이템 및 인디케이터(화면상에 미니맵을 넣기가 그래서 인디케이터등으로 처리예정) 등이 작업할 예정입니다. 아직 개발 중인 게임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의견은 100% 들어드린다고 말씀드리긴 어려워도 새겨 듣고 있으니 부담없이 적어주세요.

도시탈출 소셜펀딩중입니다! 개발사도 도와주시고 (ㅠㅠ) 베타테스트 참여 및 소셜펀팅시에만 제공되는 차량도 얻으세요!

금액 : 10,000원 

보상  
 - 클로우즈베타 참여권(현재 안드로이드 기기만 예정중)
 - 게임 제공(3000원 상당)
 - 게임 내 유니크한 자동차(소셜펀딩에 참여한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차)
 - 크레딧에 스페셜 땡스란에 이름 등재

참여하기 : http://studioez.net/betatest/join.php

클로우즈 베타는 5월 22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약 한달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펀딩은 게임이 정식 발매 전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펀딩상황이나 개발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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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처음 구현된 인디케이터

미니맵과 인디케이터(방향표시기) 사이에서 상당한 고민을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화면이 크지 않는 모바일의 화면과 더불어 미로형태가 아닌 단순한 맵의 구조상 인디케이터가 더 알맞다고 판단하여 구현하였습니다. 구현시에도 문제점이 발생했는데.. 1차로 구현한 형태는 화면 바깥에 동그란 아이콘 형태로 구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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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 구현된 인디케이터

일단 화면 구석으로 배치되다 보니 UI나 컨트롤러를 가리거나 가려지는 등의 문제는 둘째 치더라도 화면 구석이라 게임중 눈에 잘 띄지 않는 문제 등이 생겼습니다. 이에 캐릭터 주위로 간략하게 화살표 위주로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구분은 색으로 처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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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인디케이터

또한 매끄럽지 않는 튜토리얼 및 초반 퀘스트를 조금 더 매끄럽게 수정했으며 새로운 인디케이터에 대한 내용도 추가했습니다.



정동진 기자(jdj@mo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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