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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취지는 충분히 공감, 이를 진행하는 WHO의 반감 커




#1 이전에 게임을 질병으로 규정한 기관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의 취지는 좋지만, 내부에서 공감보다 반감이 크다.

# 2 국내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한창 진행 중이고, 인게임 이벤트로 레벨업과 경험치 상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별도의 이벤트 참여 계획은 없다.

# 3 5월 초 연휴에 맞춰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서 PlayApartTogether 캠페인에 동참하지 않고도 충분히 자체 이벤트로 국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고 본다.

위의 이야기는 WHO(세계보건기구)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PlayApartTogether'에 참여 의사를 묻는 말에 업계 관계자들의 대답이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펄어비스와 넷마블이 일본에서 진행 중인 #PlayApartTogether 캠페인에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현지 법인의 재량에 따라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본사와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현재 일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확진자 수를 넘어서며 긴급사태 선언으로 현지 게임업계가 5월 8일까지 재택근무로 전환된 상황이다. 특히 현지 게임업체도 확진자가 발생해 업데이트와 이벤트, 출시 연기 등 정상적인 서비스에 차질을 빚고 있다.

이에 비해 국내는 상대적으로 나은 상황이지만, 정작 글로벌 게임업계가 참여한 #PlayApartTogether 캠페인 참여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힌 국내 게임업체는 없다.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PlayApartTogether' 특설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넷마블 자회사 잼시티를 제외하고, 모두 해외 게임업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익명을 요구한 게임업체 관계자는 "언제는 질병으로 몰아세우더니 본인들이 궁지에 몰리니까 게임업계에 참여를 유도하는 행태에 공감할 수 없다"며 "굳이 WHO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이 아니더라도 독자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게임업체 관계자는 "캠페인은 공감하지만, 이를 진행하는 WHO의 반감이 크다. 내부에서도 캠페인 참여를 공유했지만,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이득이 없다는 의견이 돌아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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