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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7일 테스트를 진행한 심플레이 스튜디오의 모바일 RPG 드래곤스트라이커. 게임을 홍보하는 문구부터 예사롭지 않았던 게임이다.

실제 마켓 소개 페이지에는 자고 일어나면 만렙, 혁신적인 24시간 자동성장 시스템, 그 누구도 시도하지 못했던 풀 오토 매크로 시스템, 자고나면 만렙이 되는 마법의 시스템 등이 명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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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큼 편하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되며, 실제 게임 플레이도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하다. 물론 처음부터 끝까지 자동이 아니라 '자동 반복' 기능을 사용했을 때만 매크로 플레이를 진행한다.

게임의 목적은 일반적인 모바일 RPG와 비슷한 패턴이다. 캐릭터와 함께 싸울 수 있는 소환수 3마리와 친구의 소환수까지 최대 5명(?)이 한 팀으로 싸운다. 당연히 소환수의 강화와 진화는 따라오는 콘텐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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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드래곤스트라이커의 콘텐츠다. 이미 국내 모바일 RPG의 콘텐츠는 교과서처럼 굳어졌다. 그래서 배치하는 방법만 다를 뿐 게임에서 구현한 모든 콘텐츠는 대동소이하다. 그 결과 게임이 출시되더라도 차별화된 매력을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는 드래곤스트라이커도 마찬가지다. 비록 점령전이라는 콘텐츠가 있지만, 일부 콘텐츠로 드래곤스트라이커의 매력으로 앞세우기엔 역부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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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CBT라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24시간 노터치 RPG'라는 것을 앞세울 필요가 있었는지 의문이 든다. 자동 성장을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포장하기에는 신선함보다 익숙함이 큰 탓에 다른 매력을 앞세워야 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드래곤스트라이커는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펫을 모으는 것이 게임의 1차 목적으로 RPG에서 중요한 과정에도 신경을 쓴 게임이다. 다만 게임의 플레이 패턴과 콘텐츠 배치가 과정보다 결과에 치중한 것 같아서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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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에서 레벨업으로 통하는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하려는 시도는 이해하지만, 이후에 보여줄 콘텐츠가 없다면 뒷심부족에 시달릴 가능성이 크다. 정식 버전은 이러한 부분에 대한 숙제를 제대로 준비하고 나오는 것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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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드래곤스트라이커
 개발 : 심플레이 스튜디오
 장르 : RPG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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