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게임로프트 프랜차이즈 몰락의 씁쓸한 뒷맛



게임로프트는 10년 전만 하더라도 노바, 갱스터, 모던 컴뱃, 아스팔트, 오더앤카오스, 던전 헌터 등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일명 간판 게임이 대다수였다. 

당시 저사양 스마트 폰에서 PC 온라인 게임의 아류작이라는 오명을 뒤집어쓰고도 스마트폰에서 만나는 레이싱과 MMORPG, FPS와 오픈 월드 등으로 장르 다변화로 색깔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던전 헌터 6은 이전에 기억했던 게임로프트의 색과 결이 사라진 그저 그런 양산형 중국식 RPG에 불과, 이름만 빌려온 프랜차이즈 게임의 자기 복제와 과거의 명성에 기댄 태작(駄作)의 전형이다.

디아블로가 스마트 폰 버전으로 나왔다면 던전 헌터처럼 나왔을 것이라는 시기를 떠올린다면 로비에 입장할 때 다시 아련한 추억이 소환됐다. 하지만 캐릭터 생성 후 튜토리얼을 마치고 본 게임이 시작되자, 딱 거기까지였다. 

뽑기와 소환수를 거느린 어디선가 많이 본 교과서 콘텐츠가 아닌 개성이 사라진 빨간 점을 따라가는 자동 전투, 전투력 스펙에 따른 스테이지 클리어 등은 결국 뽑기였다.

물론 초창기 던전 헌터 시리즈를 떠올리는 집단과 던전 헌터 6으로 처음 접한 집단의 관점은 아예 다르다. 전자는 초창기 1편이나 2편에서 보여준 매력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진 중국 자본에 물든 게임로프트, 후자는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MMORPG로 접근해 출발선부터 다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부제목도 아니고 게임 이름에 당당히 6과 VI를 표기했다면, 온고지신 수준까지 도달하지 못해도 적어도 연계나 추억 소환 요소는 있어야 하지 않나. 출시 직후 출석 보상과 일일 퀘스트와 미션으로 근근히 버텨왔지만, 색다른 콘텐츠 없이 반복되는 플레이 패턴만 유지한 채 연명한 결과 서버 통합으로 마무리됐다.

보통 RPG 그것도 액션이라는 또 다른 장르가 결합하면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 내가 키우는 캐릭터의 강함으로 새로운 던전이나 대륙을 누빈다. 하지만 던전 헌터 6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 흘러가 던전을 입장할 때 원만하게 공략할 수 있는 전투력 수치 올리는 게 전부였다.

언제부터 액션 RPG 플레이 동기가 숫자 올리기로 전락했나. 강함을 수치로 표현하는 것은 공격력과 방어력과 같은 일부 요소에 불과할 뿐 이미 결론(공략 성공과 실패)을 알고 뻔한 플레이를 유도할 뿐 던전 헌터라는 이름이 아깝다.

이딴 것도 게임이라고 내놨냐.

 

다운로드 경로

iOS
https://bit.ly/426ZYuQ

안드로이드
https://bit.ly/3S9mHBN

 

Dungeon Hunter 6 - Google Play 앱

약탈, 보스전, 장비, 던전 크롤링으로 가득한 장대한 액션 RPG입니다.

play.google.com

 

‎Dungeon Hunter 6

‎Dungeon Hunter is BACK! Thrilling Gameloft ARPG Sequel! Unite, fearless Bounty Hunters, and embrace Dungeon Hunter VI - a unique and enthralling hack-and-slash odyssey that continues the cherished Dungeon Hunter saga. As a seasoned dungeon crawler, ente

apps.appl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