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지난 7월 26일 파티게임즈의 아이러브커피 for Kakao가 서비스 3주년을 맞이했다. 애니팡과 드래곤 플라이트와 함께 카카오 게임센터와 함께 성장한 아이러브커피는 국민 SNG로 통한다.

헝그리앱은 파티게임즈의 협조를 얻어 아이러브 커피의 주요 데이터를 정리했다.


1. 820만 명이 개업한 커피전문점
아이러브커피를 통해 커피전문점을 개업한 사장님은 820만 명에 달한다. 

또 하나의 일상처럼 파고든 아이러브커피 플레이 패턴은 로스팅을 시작으로 사이드 메뉴 제작, 인테리어까지 신경을 쓰며 손님을 맞이했다. 참고로 820만 명은 오스트리아 인구(세계 94위)와 맞먹는 수치로 전체 국민이 아이러브커피의 사장님이라 생각하면 된다.

2. 로스팅 된 원두, 4조 5천 8백억 개
출시한 이후 사장님이 열심히 커피를 만들기 위해 로스팅했던 원두는 4조 5천8백억 개다. 

3. 판매된 커피 189억 잔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한 아이러브커피에서 판매된 커피는 189억 잔이다. 

4. 가장 많이 팔린 커피는 블랙티 라테 23억 잔
생산 대비 효율이 높은 블랙티 라떼가 아이러브 커피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값비싼 커피도 많지만, 원두와 생산 시간과 단가를 감안할 때 최고의 커피인 셈이다. 뒤를 이어 에스프레소가 14억 잔, 아메리카노가 11억 잔이 팔렸다.

5. 사이드 메뉴 최고는 초콜릿 토스트 7억 개
로스팅 원두가 없을 때 매장의 수익을 책임졌던 사이드 메뉴. 지금까지 사이드 메뉴는 79억 개가 판매됐으며, 초콜릿 토스트가 7억 개로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클럽 샌드위치가 5억 개, 뉴욕치즈케익이 4억 개가 팔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