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jpg

루돌프 스튜디오의 파이브 크로스(Five Cross)는 전형적인 숫자 퍼즐이다. 

RPG처럼 뽑기와 강화도 없고, 점수나 기록 경쟁도 없다. 단지 자신과의 싸움만이 이어질 뿐이다. 평소 2048 스타일과 지뢰 찾기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파이브 크로스를 통해 본격 브레인 트레이닝 게임에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31.jpg

게임의 규칙은 간단하다. 가로와 세로 방향의 같은 숫자를 터치, 더 큰 숫자를 만들어내면 그만이다. 그러나 말처럼 간단한 규칙과 달리 게임의 매력은 묘하다. 단순한 터치가 아니라 이들의 조합에 따라 게임의 재미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숫자 퍼즐은 겉모습과 다르게 유저의 심리를 자극한다. 화려한 그래픽과 경쾌한 효과음은 없지만, 오로지 유저의 재치와 순발력에 의해 재미가 결정되는 탓에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장르이기도 하다.

41.jpg

이 게임은 무조건 짝수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간혹 홀수가 등장하여 시험에 들게 하지만, 이를 해결하려면 당연히 홀수와 홀수를 더하는 것으로 탈출(?)할 수 있다.

참고로 이 게임에서 처음에 만나는 튜토리얼은 함정이다. 그저 친절한 손가락이 알려주는 숫자만 터치한다면 실전에서는 재시작을 계속 찾게 된다. 그것보다 게임의 옵션에서 화면 밖의 숫자를 볼 수 있도록 설정, 딸려나올 숫자의 배열을 생각해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21.jpg

보통 이런 스타일의 게임은 재치나 순발력보다 인내심을 요구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것이 목적이자 재미다. 때로는 게임에서 설정한 허들, 사실 이 허들조차 유저가 만들어 낸 과정의 일부로 받아들인다면 스트레스의 강도는 덜해진다.

파이브 크로스에서 플레이하며 느끼는 스트레스는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인 요소가 강하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서 평소 퍼즐 게임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12.jpg

 이름 : 파이브 스토리
 개발 : 루돌프 스튜디오
 장르 : 퍼즐
 과금 : 무료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경로 : http://goo.gl/v6mJ7j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