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지난 4월에 소개했던 결혼까지 생각했어~남친으로부터의 탈출의 후속작 '내가 바람 펴도 너는 절대 피지마~남친의 탈출 시도(원제 : GOSSIP~浮気そして奪い愛~恋愛心理ゲーム~彼からの脱出)'다. 이전 게임처럼 화면에 보이는 기이한 물체(?)를 찾아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증거로 제시하면 된다.

게임 자체가 여자의 시선으로 진행되고, 국내의 정서와 다른 면도 존재하는 탓에 몇몇 문제는 이해가 되지 않는다. 또 글로 표현하는 수위가 제법 높은 편이라 음란마귀의 시선으로 접근한다면 18금 텍스트가 난무한다.

21.jpg

내가 바람 펴도 너는 절대 피지마는 불륜의 증거품을 찾는 간단한 방식이라 어렵지 않다. 혹여나 문제를 풀 때 어려움을 느낀다면 트위터에 공유하는 것으로 쉽게 정답을 찾아낼 수 있다.

또 게임을 설치하고 마지막 엔딩을 보기까지 오로지 클리어를 위한 플레이라면 30분 이내에 모든 에피소드를 해결한다. 불륜 증거를 찾는 것이 정답만 존재하는 덕분에 최단 시간에 게임의 끝을 볼 수 있는 장점도 존재한다.

31.jpg

다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정서에 어울리지 않는 증거를 찾거나 전혀 불륜과 상관없는 개연성이 떨어지는 증거도 등장, 그저 게임 플레이를 위해 억지로 짜맞춘 증거도 존재하는 탓에 간혹 맥이 끊기는 단점도 있다.

관점에 따라 게임 외적인 이슈로 남녀 간의 시선 차이를 매끄럽게 처리하지 못해 문제의 소지도 다분하다. 이러한 점을 제외한다면 인앱 결제가 적용되지 않은 무료 게임치고는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41.jpg

그러나 플레이할 때 등장하는 광고 노출은 조정이 필요하다. 처음에는 잘못 눌러서 광고가 노출되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유심히 지켜본 결과 일부러 잘못된 터치를 유도하여 광고를 노출하려는 악의도 엿보인다. 그럼에도 광고 노출은 무료 게임이라는 고려, 애교로 곱게 넘어가주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다.

다시 돌아와서 내가 바람 펴도 너는 절대 피지마는 국내 정서에서 불륜이라는 소재를 게임의 장르인 시뮬레이션으로 풀어낸 것에 의미가 있다. 달달한 로맨스를 다뤘던 연애 시뮬레이션 중심에서 다소 자극적인 소재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 국내에서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서고 있는 셈이다.

51.jpg

눈썰미만 좋다면 최단 시간 10분 이내로 클리어할 수 있는 독특한 게임, 딱 10분이다. 그 이상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아까우니 가끔 심심할 때 해보는 것만 추천한다.

iOS

안드로이드

 
12.jpg

 이름 : 내가 바람 펴도 너는 절대 피지마
 개발 : HANA ABIRU
 장르 : 시뮬레이션
 과금 : 무료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이건 뭐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