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지난 7월 15일에 출시한 Auxbrain Inc의 달걀 주식회사(Egg, Inc). 이전에 리뷰로 소개했던 평범한 방치형 게임에 불과하지만, 게임의 소재나 방향성이 방치형 게임의 기본 요소만으로 재미를 선사하는 독특한 작품이다.

정말 이 게임은 닭 천지다. 닭으로 시작해서 닭으로 끝나는 게임으로 달걀 주식회사에 등장하는 경제 시스템의 핵심은 닭이다. 예년과 달리 방치형 게임은 많아졌지만, 판타지 배경의 주인공과 용병의 조합으로 구성되는 획일화 된 패턴이 대부분이었다.

21.jpg

이 게임은 시작부터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계란을 선택했고, 계란을 식품이 아닌 기이한 에너지로 접근한다. 예를 들면, 게임의 시작은 기본 계란으로 시작하여 완전식품으로 가는 듯 하지만, 상위 달걀일수록 전기 생산과 순간 이동, 시간 여행 등 괴이한 특징을 지닌 계란이 등장한다.

이들의 설정은 일종의 테크 트리라 생각하면 된다. 당연히 닭의 전사적인 지원으로 달걀을 생산하고, 농장을 확장하여 새로운 계란을 생산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31.jpg

유저는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며 달걀의 가치나 생산, 저장과 수송, 부화장 등 생산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연구 시스템으로 이용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달걀이 게임의 경제 시스템을 지탱하는 탓에 묘하게 경영 시뮬레이션의 느낌도 풍긴다.

특히 달걀 생산을 위해 닭을 농장에 투입(?)할 때 닭이 화면을 가득 채우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잠시 집에서 편하게 쉬고 있다가 회사로 출근하는 무리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61.jpg

달걀 주식회사 이전에 다른 방치형 게임을 접한 유저라면 질리도록 플레이한 게임과 비슷한데 묘하게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기자로 개인적으로 동종 유사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했음에도 달걀 주식회사는 조금은 다르게 느껴졌다.

이는 게임의 플레이 타임을 인위적으로 늘리기 위한 억지 설정이 상대적으로 적고, 실제 충분히 벌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오는 공감대가 형성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51.jpg

화면 가득 닭으로 채워보겠다는 일념 하나로 혹은 호기심으로 시작했지만, 플레이할수록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라 생각하는 달걀 주식회사. 조금은 다른 느낌의 방치형 게임을 플레이하겠다면 달걀 주식회사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iOS

안드로이드

 
12.jpg

 이름 : 달걀 주식회사
 개발 : Auxbrain Inc.
 장르 : 시뮬레이션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닭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