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적의 영토에 갇힌 포로를 구출하기 위해 무장한 지프를 조종



레트로, 고전 게임, 클래식 등은 과거 패미컴이나 오락실에서 터줏대감처럼 지키던 게임을 지칭, 시쳇말로 '게임업계의 탑골공원'으로 통하는 추억의 명작들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도 한때 오락실을 지키는 두 마리 용인 일명 2인용 게임의 강자로 군림했던 카발과 자칼 중에서 전자인 카발 스타일의 게임이다.

80년대 중반으로 혜성처럼 등장했던 코나미의 자칼, 지프차 한대로 적진을 휘젓는 레인저의 모험(?)을 그린 게임이 원작이다. 그래서 어른들의 사정으로 언제든지 사라질 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만 기억하면 된다.

자칼 분대(Jackal Squad)는 스마트 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세로 화면부터 추억을 자극한다. 불룩 튀어나온 브라운관에서 플레이했던 화면을 스마트 폰으로, 조작은 간편하게 터치 한 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어 오락실과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일명 '원코인 클리어' 이후 크레디트에 이니셜을 입력했던 시절은 아니지만, 보상형 광고와 터치 패드로 골드 파밍을 계속하는 것만 제외한다면 영락없는 추억소환이다. 기억을 더듬어보면 한글화보다 '움직이고, 피하고, 공격하는' 것만 떠올린다면 스마트 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은 반가우면서 낯설다.

아무래도 2~3배 보상형 광고 자체가 거부감이 크고, 광고 제거 버전도 없는 무료/인앱 결제 빌드라는 것을 제외하면 전형적인 '킬링 타임' 게임으로 무방하다. 혹자는 궁수의 전설을 떠올리기도 하겠지만, 패드 하나로 공격과 이동을 겸하기 때문에 센스만 있다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 크게 지장은 없다.

다만 스마트 폰 게임의 특성상 스테이지마다 난이도가 3개로 구분되어 있고, 결국은 별 3개 작업만 피해간다면 느긋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일부 스테이지에 버그가 방치돼 클리어할 수 없는 상황, 결제와 아이템 파밍이 없다면 보스전을 포기하는 등 이러한 점만 고려한다면 속칭 '추억 돋네'를 외치면 한 번만 참으면 된다.

수집형 RPG의 팀 세팅과 MMORPG의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에 지쳤다면 짬을 내어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이름 : 자칼 분대 - 아케이드 슈팅 (Jackal Squad)
개발 : Rocket Studio
장르 : 아케이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비고 : 추억의 뿅뿅 오락실

 

다운로드 경로

iOS

https://apple.co/3tIKpde

 

‎Jackal Squad: Classic Shooting

‎Back to your childhood with the legendary jackal jeep game 1988. Jackal Squad - Top gunner - Arcade shooting is an overhead run'n gun-style shoot-'em-up video game that can bring a classic vibe to your phone. World War II broke out, the Fascists attacke

apps.apple.com

안드로이드

https://bit.ly/36RqDTO

 

자칼 분대 - 아케이드 슈팅 (Jackal Squad) - Google Play 앱

고전적인 세계 대전 전투에서 지프 군대를 제어하여 적을 파괴하고 동맹국을 구하십시오. Jackal 분대의 엘리트 군인이 되십시오!

play.googl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