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리뷰 시작에 앞서 다소 과격한 표현과 이미지를 볼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또 할머니를 소재로 한 게임이지만, 노인을 비하하거나 희화할 의도가 없다는 것도 강조한다. 

이 게임을 직역한다면 순애 할머니 학원 전학생은 100만세(純愛ババア学園〜転校生は100万歳〜)로 할머니가 등장하는 학원 연애시뮬레이션 게임이다. 

21.jpg

22.jpg
▲ 출시 이후 매출 현황(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그렇다. 할머니가 등장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에 불과하다. (잠시 심호흡좀 하고, 어금니 꽉 깨물면서 키보드 잡고 부들부들 떨며) 등장하는 유형은 아이돌, 여동생, 전학생, 학생 회장 등 총 네 종류이며, 이들과 함께 알콩달콩 연애하는 것이 목표다. 

이게 무슨 고려장도 아니고, 할머니와 연애라니. 정말 다행인 점이 있다면 일본어만 지원한다는 사실이다. 만약 충실한 한글화까지 진행했다면 오글거리는 밀당을 내 두 눈으로 지켜봐야만 했다.

31.jpg

현재 순애 할머니 학원은 전 세계 지역에서 설치할 수 있다. 국내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된 상태다. 일본어에 자신이 있고, 평소에 연애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은 무슨...

물론 할머니라는 독특한 설정, 그것도 건강미 넘치는 근육과 심줄을 앞세운 캐릭터를 제외한다면 일반적인 연애 시뮬레이션과 다를 바 없다. 언어의 압박이 존재하지만, 등장하는 대화를 선택하고 애정 게이지를 채우는 일반적인 과정을 따라간다면 큰 문제는 없다.

41.jpg

순애 할머니 학원은 각종 짤방을 생산할 수 있는 위협적인 포즈와 캐릭터의 얼굴이 예술이라 게임 외적인 재미도 무시할 수 없다. 이러한 독특함 덕분에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선방하고 있다.

만약 이 게임을 한글로 만났다면 국내도 잔잔한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 예상되는 키워드는 극혐, 협오 주의, 후방 주의, 안구 보호 등으로 또 다른 2차 콘텐츠가 공유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한다.

51.jpg

나만 당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친절하게 다운로드 링크를 남겨둔다. 기존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세태를 꼬집었다고 믿고 싶은 이들이라면 도전하라. 무서운 그녀들이 기다리고 있다.

끄아아악 내 눈 ㅠㅠ



 
12.jpg

 이름 : 순애 할머니 학원
 개발 : hamon
 장르 : 시뮬레이션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나만 당할 수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