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지난해 12월 22일에 출시한 글로벌 기어의 시뮬레이션 싱글벙글 파트너. 카이로소프트의 보급형이라 불릴 정도로 인앱 결제가 없는 무료 게임을 한글화, 저마다 다른 색깔로 어필하는 방치형 게임의 다크호스다.

이번에 소개하는 싱글벙글 파트너는 ニコニコ パートナー와 ニコニコまごころ不動産라는 이름으로 출시, 국내는 안드로이드 버전만 한글로 출시했다. 마땅한 직업이 없었던 주인공이 직업소개소에 취업했지만, 취업과 동시에 마이너스 통장 10억으로 시작한다는 황당한 설정이 참으로 애처롭다.

21.jpg

열정 페이와 노예 계약 그리고 종신 계약으로 버티더라도 마이너스 통장 10억을 갚기 위한 주인공의 눈물 나는 생존기가 싱글벙글 파트너의 이야기다. 게임 이름은 싱글벙글이지만, 정작 주인공의 표정은 쓴웃음만 짓고 있어 블랙 코미디처럼 보인다.

이전에 소개했던 글로벌 기어의 게임처럼 싱글벙글 파트너의 게임 방식은 간단하다. 유저 스스로 일자리를 구하는 곳에 메일을 보내 일자리를 마련하고, 직업 소개소에 앉아서 구직자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것이다.

31.jpg

그러나 직업소개소에서 할당량이 하루 5명으로 제한된 상황에서 마이너스 통장 10억을 상환하는 것은 정말 근성으로 이겨내야 한다. 게임이라서 도중에 힘들면 그만둘 수 있지만, 실제는 이민을 가거나 지구를 떠날 때까지 마통의 저주는 이어진다.

싱글벙글 파트너도 골드 파밍이 존재, 바로 중개료다.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직업을 알선해주고, 그에 따른 수수료를 챙긴다. 결국 이 수수료를 악착같이 모아서 빚을 갚고, 그 와중에 독하게 모은 돈으로 사무실을 확장해서 구인 정보의 등급을 올려야 한다.

41.jpg

당연히 직업의 등급이 올라가면 중간에 챙기는 수수료도 많아진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하루 5명 제한이라는 극한 상황을 고려했을 때 게임 진행을 3배 속도를 기본으로 이러한 과정을 거듭해야 한다.

간혹 매칭되는 직업을 소개해줬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모집인원이 꽉 찬 것이다. 그때는 다시 메일을 보내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야만 한다.

51.jpg

사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다. 그저 터치 몇 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어서 초반부터 지루함이 찾아올 수 있다. 이러한 지루함은 게임이라서 가능한 것이고, 현실이라면 정말 하루하루가 피가 마를 정도로 대출의 위력은 무서울 정도다.

분명 플레이 패턴은 지루하지만, 하루하루 버티면서 마이너스 통장의 저주를 풀겠다는 각오로 덤빈다면 싱글벙글 파트너는 현실을 빗댄 게임으로 자격은 충분하다. 씁쓸하지만, 한편으로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싱글벙글 파트너였다.

안드로이드
https://goo.gl/EkCwEm

 
12.jpg

 이름 : 싱글벙글 파트너
 개발 : 글로벌 기어
 장르 : 시뮬레이션
 과금 : 무료
 지원 : 안드로이드
 비고 : 마이너스 통장 10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