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TWET Games가 출시한 좀비왕 김쩝쩝. 이름부터 예사롭지 않은 좀비의 식성을 강조, 단순함의 미학을 강조한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게임의 목표는 간단하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앞에 보이는 인간(?)을 먹어치우면 그만이다. 다소 진부한 설정일 수 있지만, 이 게임을 살린 것은 다름 아닌 BGM이다. 흔히 말하는 싼 티가 나는 음악이라 들릴 수도 있고, 사냥하기 좋은 날에 듣기 좋은 음악처럼 들린다.

21.jpg
22.jpg

무심코 간단한 게임이라 생각하면 금물이다. 필드에서 처음 만나는 네임드(?)는 아줌마다. 좀비도 극성 아줌마 앞에서는 장사 없고, 방어력을 강화하지 않으면 아줌마한테 두들겨 맞는다. 죽지 않는 좀비의 설정도 정작 아줌마 앞에서는 무용지물인 셈이다. 

아줌마를 극복한 다음에 등장하는 네임드는 스님이다. 불심의 힘으로 좀비를 제압하는 스님 때문에 다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바로 이러한 과정을 거치며 좀비왕 김쩝쩝은 식탐의 강도를 올려야 하는 것이다.

31.jpg
32.jpg

사냥과 업그레이드를 반복, 이를 통해 업적 달성과 콜렉션을 완성하는 재미가 게임의 1차 목표가 된다. 다만 이를 계속 이어갈 수 있는 또 다른 재미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존재한다.

이 게임은 조작 방식도 간단해서 게임 플레이 도중에 목적을 잃어버리기 쉽다. 그 이유는 콜렉션과 성능 업그레이드 외에 게임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매개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비록 업적 달성이라는 목표가 있지만, 게임을 계속 할 수 있는 동기 부여 측면에서는 약한 감이 있다.

42.jpg
41.jpg

그럼에도 짬을 내서 즐기는 데 있어 부담은 없으며, 특유의 BGM을 꼭 들어보기를 추천한다.

 
12.jpg

 이름 : 좀비왕 김쩝쩝
 개발 : TWET Games
 장르 : 액션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경로 : http://goo.gl/GURkOZ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