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Studio SIMNI의 날아라 용사님 Arkanoid Hero다. 

이름만 본다면 전형적인 모바일 RPG라 생각할 수 있지만, 부제에 명시된 알카노이드 덕분에 벽돌 깨기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제는 벽돌 깨기를 쇠 구슬이나 공이 아닌 인간형 캐릭터로 대체했다는 점이 다르다.

21.jpg

그래서 추억의 단어 '방방'이라 불리는 트램폴린에서 점프를 하며, 벽돌 대신 네모네모 군단으로 승격한 악의 세력에 대항해서 싸우는 것이다. 이전에 알카노이드를 기억하고 있는 유저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다.

그저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아래로 내려오는 군단을 처치하면 그만이다. 마냥 쉬운 게임처럼 보이지만, 정작 플레이를 시작하면 추억에 빠지는 것도 잠시일 뿐 바쁘다. 공격 방향을 정한 다음에 떨어지는 각종 아이템을 집어먹기 바쁘기 때문이다. 

31.jpg

예전에도 느꼈던 두 가지의 선택. 용사를 살리든가 돈을 먹든가. 둘 중의 하나만 챙겨야 한다. 물론 본인의 컨트롤 실력이 좋다면 둘 다 '득템(?)'하는 것을 목표로 도전해도 좋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면 어느 순간부터 화면 상단의 스킬 게이지가 궁금해진다. 기자도 게이지가 채워졌을 때 잠시 당황했지만, 네모네모 군단에서 무쌍 액션을 펼치는 장면을 보고서야 이해했다.

41.jpg

현재 날아라 용사님에 설정된 업그레이드 메뉴는 스킬 게이지와 레벨, 자석, 대포병사, 점수 증가 등의 8가지 요소다. 게임을 한판할 때 일정 수준의 골드가 벌 수 있어 업그레이드는 시간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다.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인 것은 분명하나 날아라 용사님도 아쉬운 점은 존재한다. 한 판의 재미는 강렬하지만, 계속 이끌어가는 목표 의식은 기록 경쟁밖에 없기 때문이다. 엄청난 골드 노가다를 통해 모든 요소의 업그레이드가 끝나면 남는 것은 기록과 경쟁뿐이다.

51.jpg

그럼에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고, 잠시 추억에 빠져보는 게임을 찾고 있었다면 날아라 용사님이 제격이다.

 
12.jpg

 이름 : 날아라 용사님
 개발 : Studio SIMNI
 장르 : 액션
 과금 : 무료
 지원 : 안드로이드
 경로 : http://goo.gl/FDyXMX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