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5월 파이낸시(FiNANCiE)는 5인조 아이돌 '카미야도'의 NFT(100개 한정)을 판매한 바 있다. / 자료=파이낸시

팔레트 토큰(PLT) 이어 코인체크의 IEO 2호 프로젝트로 선정


 

일본 암호자산 거래소 코인체크가 IEO 2호를 파이낸스 토큰(Finanche Token)으로 선정, 43번째 화이트 리스트 코인도 결정됐다. 이로써 팔레트 토큰(PLT)에 이어 2호까지 진행하면서 코인체크는 IEO 사업을 이끌어가는 거래소로 경쟁력의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다.

29일 코인체크, 파이낸시(FiNANCiE) 등에 따르면 양사는 내년 여름 IEO 진행을 앞두고 협력한다. 파이낸시는 파이낸스 토큰 발행, 코인체크는 '코인체크 IEO'를 통해 해당 토큰을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7월 코인체크는 IEO와 NFT 마켓을 신사업으로 추진하면서 일본 암호자산 거래소 최초 IEO 프로젝트를 팔레트 토큰으로 선정, 현지 업계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일본은 국내와 마찬가지로 자국 내 ICO가 금지된 국가로 IEO는 일본 금융청과 JVCEA의 화이트 리스트 코인 심사 과정이 필요하고, IEO의 타당성 여부가 화제로 떠오른 바 있다.

특히 코인체크는 과거 대규모 해킹 이후 반전이 필요했던 상황에서 IEO를 진행하면서 일본 암호자산 업계의 NFT 특화 프로젝트로 선정, 정부 당국의 규제도 빗나갈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했다.

코인체크에서 거래 중인 IEO 1호 팔레트 토큰(PLT) / 자료=코인체크

앞서 코인체크가 진행한 팔레트 토큰은 NFT 특화 프로젝트를 표방, 올해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IEO에서 판매 개시 6분 만에 9억5150만 엔(한화 100억 원)에 도달했다. 

당시 팔레트 토큰은 총발행량 10억 개 중에서 23%만 유통을 목표로 1개당 약 4엔에 판매됐지만, 현재 코인체크에서 1개당 52엔에 거래될 정도로 ROI 1,200%를 기록하고 있어 현지 업계에서 파이낸스 토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2호로 선정된 파이낸스 토큰의 재단은 블록체인 펀딩 사이트 '파이낸시'를 운영하는 파이낸시로 일본의 표준 NFT '옥트 패스'를 공동 개발한 4곳의 사업체 중 한 곳이다. 

지난해 일본 블록체인 게임업계는 구미(gumi)와 더블점프 도쿄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콘텐츠협회를 설립, 더블점프 도쿄 얼라이언스를 중심으로 크립토게임즈, 스마트앱, 파이낸시 등이 오픈 콘텐츠 토큰(Open Contents Token)으로 불리는 표준 NFT를 공동 개발했다. 이 중에서 지갑 서비스 업체였던 스마트앱은 SBI그룹이 인수, SBI NFT마켓으로 사명을 바꾼 이후 SBI 옥션과 미술품 NFT 사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이전부터 옥트 패스 개발 노하우를 가진 파이낸시는 J리그, 아이돌, 아티스트, 셀럽 등과 계약을 체결, 히로나오 쿠니미츠 前 gumi 히로나오 쿠니미츠 대표가 파이낸시에 신임 대표로 7월에 합류한 이후 NFT 사업을 공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코인체크 관계자는 "이번 IEO를 통한 자금 조달도 파이낸시 사이트와 NFT 사업에 투입될 것"이라고 전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