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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이 PvP 콘텐츠로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를 두고 과거의 SD건담 캡슐 파이터처럼 돌아간다는 것에 환영하는 유저도 있고, 색다른 것을 기대했던 유저들에게는 실망감을 안겼다. 

그럼에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무엇이라도 하려는 노력은 PvP로 대동단결, 넥스트 에볼루션에 캡파의 재림이라는 결과를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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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리뷰는 테스트 빌드의 PvP 콘텐츠를 토대로 작성, 정식 버전은 트리니티 게임즈와 반다이남코 코리아의 사정에 따라 일부 콘텐츠가 변경될 수 있음을 미리 일러둔다.

우선 가장 큰 변화는 PvP라는 메인 스트림이다. 애초에 건담이라는 콘텐츠는 정반합을 바탕으로 전쟁을 다룬다. 그래서 성장보다는 실력을 겨루는 투쟁의 성격이 강했으며, 이러한 설정은 다른 플랫폼의 다른 장르에서도 마찬가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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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맥락에서 대전 모드의 도입은 쌍수를 들고 환영하는 바이다. 물론 문제는 캡파의 존재다. 전작의 묵-찌-빠가 어설트와 밸런스, 슈터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을 뿐 싸우는 것은 같다.

한때 캡파 유저로서 최대 16명이 싸우는 설정 자체는 매력적이다. 이러한 설정은 플레이 경험을 다시 일깨울 수 있는 각성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물론 전장이 넓어진 탓에 제일 먼저 달려나갔던 묵기는 상대적으로 불리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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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언제부터 묵기가 터지는 것을 두려워했던가. 신나게 터지다가 기방으로 버티는 찌-빠 기체를 쓸어버리면 그만이다. 테스트 빌드에서 기자가 확인했던 것은 스왑, 8콤, 빔콤, 역칼, 칼부, 횡역, 속사, 빼꼼, 역필 등이었다. 단 호밍과 고각은 기체의 제한으로 확인할 수 없었다.

위에 언급한 묵기 테크닉 중에서 일부는 구현했으며, 일부는 미구현 상태로 남았다. 묵기 중심으로 볼 수밖에 없는 이유는 제일 호전적인 성향을 갖고 있으며, 터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플레이 스타일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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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 중간에 '묵젯이 등장하느냐?'라는 질문에 '묵젯은 나올 수 없지만, 묵젯의 바리에이션 기체나 스타일은 부활할 수도 있다'라는 답을 들었다.

이쯤 되면 이전보다 희망의 떡밥을 던진 셈이다. 다만 이를 유저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게임의 향방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캡파의 전투 기술을 넥스트 에볼루션에서 사용하려면 일정 수준의 연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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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의 속성이나 조작 시스템은 캡파를 가져왔지만, 시간이 흐른 만큼 싸움의 기술도 바뀔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그래서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은 웨폰 체인지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이 시스템은 기체의 제한된 코스트 범위에서 무기를 선택, 특화 혹은 균형으로 가닥을 잡는 것이다. 방어를 포기하고 극딜을 선택하는 유저도 존재할 것으로 믿는다. 반면에 올 사격 무기로 짤짤이와 빨크리로 주워 먹는 플레이 스타일도 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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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은 이전에 없던 희망이 생겼다. 가변콤은 할 수 없었지만, 잠시나마 1112스왑ww11111과 1112클릭역칼11111를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그래서 이번 변화는 눈에 불을 켜고 세심하게 지켜볼 예정이다. SD건담 캡슐파이터의 7년,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서 보상을 받겠다. 그저 어설픈 시늉에 그칠 바에 독하게 변했으면 한다.

지금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이 도약할 기회는 지금 한 번뿐이니까...

정동진 기자(jdj@mo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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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
 개발 : 트리니티 게임즈
 장르 : 액션
 과금 : 무료 / 결제
 지원 : PC
 비고 : 건담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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