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에 앞서

도시탈출은 스튜디오이지가 개발 중인 게임으로 슈팅&드라이빙 액션 게임을 표방, 다른 개발일지와 다르게 동영상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인디게임 메이커와 달리 개발 빌드를 직접 시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1 오픈 월드 구성

최근 오픈 월드에 많이 심취해 있습니다. 
특히 UBI에서 만들어진 몇몇 게임을 많이 즐겨왔는데요. (아직 GTA는 못 즐겨봤습니다.) 최근에 이 오픈 형식을 빌려 예전부터 생각해뒀던 게임을 개발 시작했습니다. 도시탈출(가제)인데요. 

캐릭터보다는 자동차로 진행되며 모바일이다 보니 오픈월드가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개발 극 초반이지만 대략적인 작업 상황을 이곳에 공개해보려 합니다.

배경 구성과 기본적인 컨트롤만 추가된 상태입니다. 대략 이러한 스펙으로 테스트 중이며 다행히 노트 4(;;)에서 잘 돌아가네요.




#2 레그돌

적 좀비의 간단한 로직과 함께 레그돌 테스트! 역시 치는 게임은 레그돌이 필수! 

레그돌에 비해 그림자는 사실 처음부터 기획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단조로운 그래픽이다 보니 도로 같은 경우 달리는 것인지 파악이 잘 안 돼서 추가해 본 게 괜찮아 보여 유지하였습니다. 역시나 노트4에서는 프레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네요.




#3 첫 번째 지역 완성

첫번째 지역이 될 맵 9개 블럭이 완성되었습니다. 원래는 오픈 월드로 하고 싶었지만 아무래도 하드웨어의 한계가 있다 보니 저 정도 크기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21.jpg


#4 유저 참여 콘텐츠 진행

주위에 좀비들로 가득 찼고 현재 자신은 좁은 골방에 갇혀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죽음이 시간의 문제인 상황에서는 무엇을 하시겠어요? 저라면 유서나 사랑했던 사람들에게 편지를 쓰지 않을까 하는데요.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느냐면 현재 개발중인 게임에 위의 유서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쓰는 편지를 넣고 싶기 때문입니다. (개발 중인 게임은 개발로그를 참고하여 주세요) 게임상에서 나오는 좀비들도 이전엔 평범한 한사람이었을 테니까요. 

이러한 유서나 편지를 저희가 모두 쓸 순 없고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위와 같은 상황에서 유서나 사랑하는 이에게 편지를 써서 보내주세요.(메일 skyzerotiger@gmail.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게임상에서는 좀비가 해당 유서를 랜덤하게 드랍시키며 게임 중 보상이 있는 콜렉션 요소로 구현될 예정입니다. 내용은 짧아도 길어도 관계없습니다. 단순히 하고 싶은 말이라도 관계없습니다.

다만, 음란 또는 욕설이 너무 심할 경우에는 포함되지 않을 수 있으며 게임에 포함된다면 일체의 수정은 없을 예정입니다. 따로 크레딧등에 등재시켜드리긴 어려우므로 내용에 서등을 포함하셔도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