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지난 10일 출시한 투비오게임의 횡 스크롤 슈팅 갓더파워 닥터펭귄, 힘을 얻다(이하 갓더파워). 이전에 수트히어로 for Kakao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했던 작품이다.

다른 신작과 달리 중고 신인이라는 불명예(?) 타이틀을 장착하고, 출시한 갓더파워. 전체적인 게임의 난이도는 극악이 아닌 비교적 준수하게 즐길 수 있는 수준이다.

21.jpg
22.jpg

일반적인 횡 스크롤 비행 슈팅으로 준비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일방통행 스타일로 진행된다. 그래서 자신의 기체가 아닌 펭귄을 업그레이드하여, 황제펭귄으로 거듭나서 스테이지를 쉽게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다.

당연히 펭귄의 업그레이드는 파이트 머니(게임 내 골드)를 통해 충당하며, 플레이와 업그레이드를 반복해서 플레이를 이어간다. 물론 이전에 등장했던 카카오 버전에 비해 난이도가 하향, 쉬워졌다는 느낌은 지울 수가 없다.

31.jpg
32.jpg

바로 이 부분에서 게임 플레이의 고민이 시작된다. 게임 초반에 몰입을 위해 쉬운 것은 이해하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한 수준이라면 플레이 동기가 약해질 수밖에 없다. 이는 비행 슈팅이라는 장르가 가진 상대적으로 짧은 수명을 선택,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책도 필요한 상황이다.

일례로 게임의 플레이를 지속할 수 있는 목표 의식은 플레이 시간에 비례해서 약해진다. 더욱 강한 몬스터에 맞서 싸우는 펭귄의 업그레이드가 관건이지만, 이는 시간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다.

41.jpg
42.jpg

그러나 RPG의 퀘스트나 미션처럼 촘촘하게 배치할 수 있는 목표 콘텐츠가 없다면 당위성은 약해진다. 비록 슈팅 게임의 태생 자체가 약점이 존재하지만, 준비한 40여 개의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했을 때 게임 플레이의 명분이 부족하다.

쉽게 즐길 수 있는 슈팅 게임이라는 점은 동의하나 이를 계속 즐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콘텐츠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12.jpg

 이름 : 갓더파워
 개발 : 투비오게임
 장르 : 슈팅
 과금 : 무료
 지원 : 안드로이드
 경로 : http://goo.gl/fX1Lfo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