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지금까지 다양한 게임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름을 알리고 있는 철권. 그들이 갤러그와 만나서 '갤러그 철권 에디션(Galaga:TEKKEN Edition)으로 탄생했다.

마켓에 등록된 썸네일은 도트 캐릭터로 거듭난 헤이하치 옹(?)이라는 것을 수염과 특이한 머리 모양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오픈 마켓에는 Galaga:TEKKEN Edition라는 이름으로 검색, 설치할 수 있다.

21.jpg

참고로 이번 작품은 철권 탄생 20주년을 기념하여 등장한 것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갤러그는 무려 34주년이 된 추억 그 자체다. 그래서 이들이 만난 게임은 반다이남코의 또 다른 기념비로 평가할 수 있다.

게임의 기본적인 구성은 갤러그다. 등장하는 전투기는 모두 철권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현재 구현된 것은 6명이다. 이들은 라운드 클리어에 따라 캐릭터의 봉인이 해제되는 방식을 따르고 있으며, 몸체에서 발사하는 미사일의 속도와 패턴이 다르다.

31.jpg

그럼에도 특유의 뿅뿅 소리나 정겨운 배경 음악이나 납치된 이후 합체, 강력한 2인용 기체로 거듭나는 것도 구현되어 있다. 여기에 인앱 결제도 없는 평생 무료인 게임이라 간단하게 즐기는 데 제격이다.

예전 조작 방식이 조이스틱과 버튼이었다면 스마트 폰에서는 자동 발사 기능이 추가, 이동과 전투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불편함도 없다. 물론 요즘 등장하는 최신 종 스크롤 슈팅 게임에 익숙한 유저라면 워낙 투박한 그래픽에 당황할 수도 있다.

41.jpg

그러나 앞서 언급했던 34주년의 위대한 업적을 생각한다면 갤러그의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오히려 최근 추세에 맞게 사운드 믹싱과 3D 그래픽으로 등장했다면 갤러그의 향기를 풍길 수 없었을 것이다.

이전에 갤러그 30주년 기념판으로 리메이크된 Galaga 30th Collection도 특유의 그래픽과 사운드를 고스란히 구현했다. 유저들이 기억했던 추억을 그대로 재현, 인위적인 작업을 거치지 않은 원형 보존에 가까운 작품으로 기억한다.

51.jpg

이번에 등장한 갤러그 철권 에디션은 IP 활용의 좋은 예다. IP 활용이라는 이름으로 그저 껍데기만 바꾸고 등장한 작품과 달리 원형을 그대로 구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등장했다.

뿅뿅 오락실에서 즐기던 50원의 추억을 다시 곱씹고 싶다면 갤러그 철권 에디션을 추천한다.

 
12.jpg

 이름 : 갤러그 철권 에디션
 개발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장르 : 슈팅
 과금 : 무료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경로 : https://goo.gl/noCHM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