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지난 22일에 출시한 스노우폴게임즈의 모바일 RPG 거신전기. 지금까지 두 번의 테스트 리뷰를 통해 변모하는 거신전기의 모습을 직접 확인, 칭찬보다 원색적인 비난에 가까운 리뷰로 게임을 소개한 바 있다. 참고로 1차는 래서로 2차는 카발리에를 선택했으며, 정식 출시 버전은 카라스와 함께 미쳐 날뛰고 있다.

이번 리뷰에 포함된 스크린 샷은 3월 29일 업데이트 버전이지만, 내용은 업데이트 이전에 전반적인 게임의 콘텐츠를 소개한다.

21.jpg
22.jpg

결론부터 말한다면 거신전기는 기존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와 다를 바 없다. 그럼에도 이 게임을 살린 것은 벨라와 비에타의 여성 캐릭터가 아닌 일명 너구리로 불리는 래서의 존재다. 정식 버전에서 공개된 거신 중에서 제일 먼저 만나는 거신 래서가 거신전기의 첫인상인 셈이다.

래서 입장에서 벨라와 비에타는 밥도 안 주는 주인이다. 걸핏하면 등짝에 올라타고, 혼자만 도시락 들고 다니면서 아이템 뽐내기에 혈안이다. 정작 주인은 아이템의 등급을 올리면서 거신은 거들떠보지 않고, 사료대신 영혼석을 먹이는 것이 전부다.

31.jpg
32.jpg

이는 거신의 관점에서 게임을 들여다본 일부 사실 중의 하나로 이 게임을 접한 유저들도 이와 비슷한 생각을 할 것이다. 캐릭터와 거신 중에서 어떤 것이 중요하냐는 질문에 당연히 캐릭터가 먼저 나오는 게 당연지사. 그래서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이 기존 모바일 RPG와 비슷한 동선을 선택, 거침없이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에 집중할 수 있다.

그 결과 거신전기에서 자동 전투와 반복 시작은 한솥도시락의 직원이라 생각하면 된다. 도시락(아이템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빌드)만 열심히 만들어도 최고 등급의 아이템이 부럽지 않다. 더욱 현재 최고 스펙으로 등장하는 불멸 아이템은 뽑는 것이 아니라 만든다고 생각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다.

41.jpg
42.jpg

그렇다. 불멸은 유저의 애증으로 만들어 낸 합성 아이템에 불과하다. 만약 거신전기를 플레이하고 싶다면 적어도 한 달안에 불멸 아이템 하나는 기필코 합성해서 착용한다는 근성으로 버텨야 한다.

도시락은 곧 불멸의 레시피라 생각하고, 아이템 파밍을 반복한다. 이러한 과정이 질린다면 잠시 래서를 혹사하는 콘텐츠로 눈을 돌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스테이지 공략을 통해 분양받은 거신 3마리로 거신대전을 진행하거나 투기장에 입장, 각오를 다져야 한다.

51.jpg
52.jpg

일일 퀘스트로 입장하지만, 남들과 싸우는 것이 싫다면 그저 걸뽀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해도 좋다. 투기장에 입장해서 잠시 멈칫거리고, 상대편의 반응이 없으면 무한칼질로 점수를 올리면 그만이다.

캐릭터의 레벨업과 거신 탑승 놀이도 지쳐가고, 투기장도 시큰둥해지면 길드에 가입해서 깃발 셔틀에 집중할 시기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뽑기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 무한 전투로 도시락 셔틀에 집중, 불멸 아이템 합성을 제1순위로 잡는다. 이후에 자신이 주력으로 끌고 다닐 거신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2순위, 거신대전에 특화된 3인조를 관리하는 것이 3순위다. 

61.jpg
62.jpg

거신전기가 엇비슷한 RPG라면 유저 스스로 게임의 목표를 정하고, 정해진 기간에 달성할 수 있다면 거신전기에 눈길 한 번 주면 그만이다. 색다르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무장한 신작이라고 하더라도 차별이라는 단어가 무색해진 지금 게임을 선택하는 것은 철저하게 본인의 의지다. 여기에 지금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이 재미있다면 굳이 거신전기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다.

그럼에도 만약 거신전기를 플레이하고 싶은 욕구가 용솟음친다면 '래서는 사랑입니다!'라는 말을 되뇌이며, 비글같은 래서를 불멸 등급까지 키워야 한다. 합성으로 만드는 불멸 아이템 파밍이 그냥 커피라면 거신을 불멸로 만드는 과정은 T.O.P라는 것만 기억하자.

71.jpg
72.jpg

이렇게까지 당부했음에도 거신전기를 하고 싶다면 (얼큰한) 너구리를 먹으면서, 비글같은 너구리(래서)를 자동 전투로 혹사시킬 준비가 된 것이다. 어차피 거신은 사료 대신에 영혼석만 있으면 만사 OK다.

안드로이드

 
12.jpg

 이름 : 거신전기
 개발 : 스노우폴게임즈
 장르 : RPG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비고 : 래서는 사랑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