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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랩스가 재단 역할, 팬시 플랫폼 경쟁력 강화할 것



넷마블이 팬시(FNCY) 사업 조정설을 부인했다. 메타버스월드 폐업에 따른 사업 축소와 인력 감축의 불똥이 팬시 재단도 튈 것으로 예상됐지만, 이는 사실과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넷마블에 따르면 넷마블에프엔씨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월드, 메타버스게임즈, 메타버스랩스 등 자회사를 두고 있다. 

이 중에서 크로스 크로니클과 요괴로 알려진 플로피게임즈는 메타버스게임즈는 모회사에 흡수합병 후 소멸됐고, 이번에 폐업처리된 메타버스월드는 과거 아이텀게임즈(ITAM CUBE) 재단에서 넷마블 합류 후 메타버스랩스가 관련 사업을 이어받았다.

코인원에서 거래 중인 팬시(FNCY) / 자료=코인원

이전부터 넷마블이 넷마블에프엔씨를 통해 운영한 메타 4형제 중에서 실질적으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백업, 메타버스랩스는 팬시가 백업하는 형태로 영역을 구분한 덕분에 생존 게임에서 살아남은 셈이다.

앞서 팬시는 아이텀 큐브-큐브-팬시로 각각 ITAM CUBE-CUBE-FNCY로 이어지는 코드 네임 변경으로 코인원의 거래쌍을 갱신한 지 오래다. 다만 국내 원화마켓은 코인원이 유일하며, 멕스씨(MEXC)와 게이트아이오의 테더 마켓이 팬시를 방어한다.

특히 게이트아이오가 팬시 거래 물량의 과반수를 차지, 코인원이 팬시를 버리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버틸 수 있는 목적 거래소가 존재 팬시와 팬시 플랫폼 사업 영향이 미미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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