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게임업계 BIG 3 사전 예약수치 역대급 기록

 



지난 27일 출시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이 리니지M과 형제의 난을 예고한 가운데 사전예약 가입자 수가 주목을 받고 있다.

28일 카카오게임즈, 넥슨, 엔씨소프트 등에 따르면 정식 출시 전 집계된 사전예약 가입자 수는 달빛조각사 320만 명, V4 550만 명 이상 추정, 리니지2M 738만 명이다.

카카오 게임센터 태동기 시절 사전예약 10만 명만 돌파해도 화제였던 시기와 비교하면 시장의 규모가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사전예약 채널 증가와 퍼즐이나 보드가 아닌 MMORPG 장르라는 점도 한몫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를 카카오게임 역대 최다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으며, 엔씨소프트도 리니지2M을 국내 최다 사전 예약 기록을 세웠다고 강조했다. 

넥슨의 V4는 사전예약 가입자 수를 공개하지 않았다. 대신 넥슨에서 출시했거나 서비스를 앞둔 게임 중에서 역대급이라는 것만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넥슨에서 출시했던 트라하가 420만 명으로 집계, 이보다 높을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넥슨 관계자는 "숫자 마케팅 대신 게임에 집중하는 담백한 마케팅에 집중하자는 분위기가 있었다. 대신 넥슨에서 준비했던 게임 중에서 사전예약 수치가 역대 최고인 것은 맞다"고 말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