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형제단의 기원에 얽힌 비화가 밝혀지는 신화 시리즈 1탄


자식을 잃은 바예크가 복수를 위해 여정을 떠나는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오디세이(그리스), 발할라(북유럽) 등과 함께 신화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며 어느덧 출시된 지 4년을 바라보지만, 현재 플레이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완성도를 가진 작품이다.

혹자는 오리진 전후를 두고 기존 어쌔신 크리드 팬과 RPG 중심의 오리진 이후로 나뉠 정도로 재미의 결이 달라진다고 말한다. 그럼에도 다시 플레이 하더라도 바예크의 심정에 공감이 가는 복수라는 키워드가 게임 곳곳에 배치된다.

비록 메인보다 보조 퀘스트를 진행하는 도중에 엔딩을 확인하는 게임이지만, 유비소프트 스타일의 오픈 월드 게임답게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메인과 보조 퀘스트를 번갈아 가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확실한 목표 의식을 갖고 엔딩과 탐험 중에서 선택, 3차 DLC까지 가본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물음표를 하나씩 지워나가며 플레이한다면 적어도 100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을 보장하고, 엔딩 이후 뉴 게임 플러스로 도전하더라도 여운이 오래가는 게임이기도 하다.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은 바예크의 복수로 출발해 단순한 앙갚음이 아닌 형제단의 시작을 알리는 이야기의 단서를 게임 곳곳에 펼쳐놓았다. 그래서 보조 퀘스트를 따라서 이야기만 진행할 것인지 혹은 퀘스트 진행과 상관없이 자신만의 지도를 완성하면서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에 집중할 것인지는 철저하게 개인의 선택이다.

이집트 고증에 한이 맺힌 이들이 모여 개발한 게임처럼 느껴질 정도로 마을 중간에 등장하는 NPC의 몸짓, 이와 관련된 퀘스트와 각종 지형 등은 잠시 휴식처가 되기도 한다. 특히 사막의 운치를 살리는 그래픽 효과는 오디세이나 발할라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으며, 오히려 모래 먼지가 피어나는 사막에서 오아시스처럼 등장하는 마을도 플레이보다는 여행을 즐긴다는 느낌을 선사한다.

여느 RPG처럼 1레벨부터 시작해서 게임에 설정된 최고 레벨에 도달하는 과정은 지루한 노동보다 바예크가 복수의 대상을 찾고, 이들을 제거하면서 그들을 향한 절규에 가깝다. 오디세이에 비하면 바예크의 제거 대상은 소수에 불과하며, 악인들도 나름의 명분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들이기에 죽는 순간까지 말이 많다.

출시 당시 게임의 엔딩만을 위해 플레이했을 때 미처 알지 못했던 사실도 발할라 이후에 다시 오리진을 플레이했을 때 알게 된 것도 색다르다. 그만큼 화려한 그래픽 효과에 가려져 제대로 보지 못했던 세세한 부분을 알게 되는 것도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의 매력이다.

이렇게 은은하게 풍기는 매력을 찾아내려면 지도를 이 잡듯이 찾아내면서 자신만의 랜드마크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다. 바예크의 친구(?)와 함께 높은 곳에 올라가서 동기화할 때 잠시 배경을 감상하면서 레벨업과 복잡한 퀘스트의 연결고리에 파묻히지 않는 게 오랫동안 플레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플레이 숙련도가 정점을 찍을 때 게임의 최종 장에 도달하므로 나머지는 유저의 선택이다. 암살자가 아닌 무쌍 스타일로 적을 쓸고 다닐 것인지 혹은 나중을 위해 뉴 게임 플러스를 남겨두고 떠나는 것도 자유다.

다만 이러한 스타일로 끝을 봤다면 오픈 월드 게임은 추천하지 않는다. 오히려 장르가 주는 재미가 확연하게 달라지는 액션과 슈팅으로 머리를 식히고, 다시 바예크의 모험을 따라가면 된다.

이름 :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Assassin's Creed Origins)
개발 :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장르 : RPG
과금 : 유료 / DLC
지원 : PS4/PC/XBOX ONE X
비고 : 세계테마기행 이집트 편

 

다운로드 경로(골드 에디션)

PSN

https://bit.ly/3jgQ4kl

 

Assassin's Creed Origins - Digital Gold Edition (중국어(간체자),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자))

※이 세트 아이템에 포함되는 아이템은 단품으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구매하신 각 아이템의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Assassin's Creed Origins - Digital Gold Edition 포함 내역: + Assassin's Creed Origins

store.playstation.com

MS 스토어

https://bit.ly/3jeyOfH

 

Assassin's Creed® Origins - 골드 에디션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ASSASSIN’S CREED® ORIGINS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시작 골드 에디션에는 정식 게임, 딜럭스 팩, 그리고 모든 주요 확장팩을 이용하게 해주는 시즌 패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www.microsoft.com

유비소프트 스토어

https://bit.ly/3A1vNWI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