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원작을 스마트 폰으로 만나는 색다른 즐거움



최근 컴투스의 '스트라이커즈1945: RE'가 주목을 받으면서 다시 한 번 플레이를 시작한 게임이 있다. 그 주인공은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으로 어렴풋한 기억으로 남아있는 비행 슈팅 게임이다.

컴투스가 선보인 게임은 돌파 조합에 초점이 맞춰진 RPG 요소가 있다면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은 말 그대로 원작을 스마트 폰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나만의 오락실이다. 이미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는 에뮬레이터로 플레이할 수 있거나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처럼 원작을 이식한 게임들이 종종 보인다.

지금은 아케이드 센터로 불리지만, 과거 오락실에서 한쪽을 차지했던 오락실을 지키는 2인용 게임으로 우정 다지기 혹은 우정 파괴로 통했을 정도였다. 일부 업체가 원작을 이식하면서 보상형 광고를 빙자해서 돌출 광고 도배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만, 적어도 모비릭스는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에 대해 크게 손을 대지 않았다.

아는 맛이 더 무섭다고 했던가. 조이스틱과 버튼 대신 스마트 폰의 터치로 기능을 대체한 덕분에 전투는 수월해진 감이 있다. 물론 일부 전투기의 경우 인앱 결제로 바로 실전에 투입할 수 있지만, 가급적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투기로도 플레이하는 데 지장은 없다.

오히려 파워업 아이템을 순식간에 해치우거나 메달과 코인에 집중하는 신기록 달성자가 아닌 이상 자신의 실력을 믿고 전진하면 그만이다. 비행 슈팅 장르에서 중요한 것은 쏘고 피하는 단순함의 묘미에 있다. 그래서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도 '과금 지옥에 사는 현질 대마왕' 수준이 아니어도 잠깐의 짬을 내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 게임의 매력이다.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에 치중한 RPG와 달리 비행 슈팅은 스테이지 클리어에 목적을 둔다. 에뮬레이터나 콘솔 기기에 이식된 작품이었다면 무한 크레디트로 도전을 해볼 수 있겠지만, 그만큼 재미는 반감된다. 

그럼에도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의 난이도는 극악보다는 충분히 감내할 수 있는 수준에 머물러 도전을 반복, 여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만 있다면 엔딩 특전(?)을 보는 데 스트레스는 덜하다.

적당한 광고 노출 빈도와 특유의 재미, 선명하진 않아도 투박한 그래픽과 이에 어울리는 OST까지 곁들여진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으로 잠시 추억 여행에 빠져보는 것도 좋겠다.

이름 :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
개발 : 모비릭스
장르 : 비행 슈팅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비고 : 뿅뿅 오락실의 왕자

다운로드 경로

iOS
https://bit.ly/3S19AnM

안드로이드
https://bit.ly/48KUGbs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 - Google Play 앱

스트라이커즈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

play.google.com

 

‎스트라이커즈 1945 3 클래식

‎현재 사용 되고 있는 초음속 제트전투기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숨은 기종인 X-36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커즈 최신작인 클래식 슈팅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 해보세요. [조작 방식] 드

apps.appl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