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코흘리개 시절을 지나 어른이 되었어도 오락실은 추억이 살아 숨 쉬는 곳이다. 지금은 아케이드 센터나 멀티플렉스에 갔을 때 애매한 시간에 스쳐 지나는 곳이지만, 스마트 폰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시대다.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APXSOFT에서 출시한 스트라이커즈 1945 World War로 하나의 게임에 Strikers시리즈, 건버드, 텐가이 등이 녹아있다. 합본 개념이 아닌 각 게임의 알맹이를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일종의 드림팀처럼 재구성했다.



원작의 존재가 강렬한 게임일수록 리뷰로 소개할 때 조심스러워지는데 스트라이커즈 1945 World War도 마찬가지다. 다만 원작을 고스란히 이식한 것이 아닌 스마트 폰이라는 플랫폼에 독특한 방식으로 구성, 한 판의 재미를 살린 퍼즐의 레벨 디자인과 비슷하다.


예를 들면, 하나의 스테이지를 챕터 방식으로 쪼개서 '벌써 끝나나?'라는 정도의 아쉬움이 묻어날 정도다. 스마트 폰 버전은 기체 개조와 업그레이드가 존재하며, 스테이지마다 미션(메인 1, 서브2)이 존재한다. 



고득점을 올리는 것이 아닌 스테이지 클리어에 중점을 둔다면 메인 미션만 해결, 다음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다.


또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자신의 랭킹을 저장, 전 세계의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다. 점수 배틀로 순위를 산정하는 방식이라 플레이 초반에는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또한 광고보기와 인앱 결제가 적용되어 있지만, 순수한 게임 플레이라면 과도한 수준은 아니다. 오히려 단일 게임보다 다른 게임과 콜라보 형태로 등장(파트너 시스템 존재)하고, 게임의 난이도가 극악한 것도 아니다.


물론 게임 진행이 쉽다고 느껴진다면 어려움 모드에 과감히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다만 난이도가 갑자기 튀는 구간이 존재하고, 스마트 폰의 성능에 따라 안정적인 프레임이 나오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특히 위에 언급된 시리즈가 극악의 난이도로 무장한 탄막 슈팅은 아니라는 것을 고려하자.



비행 슈팅이 주는 한 판의 재미와 원작을 재해석만 측면을 생각한다면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인 게임이다.


리뷰10K(review10k@gmail.com)


이름 : 스트라이커즈 1945 World War(STRIKERS 1945 World War)

개발 : APXSOFT

장르 : 아케이드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뿅뿅 오락실 2


iOS

https://goo.gl/3QynPK


안드로이드

https://goo.gl/pmcW5C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