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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8일에 출시된 룽투 코리아의 스타레전드. 국내 출시 전에 星海戰記--和張立蓁並肩作戰, 일명 성해전기로 해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이다. 

한국법인의 본사 '룽투게임즈'가 도탑전기로 유명세를 떨쳤던 터라 이번에 등장하는 스타 레전드는 도탑전기의 스타크래프트 버전이라 부를 정도로 모든 면에서 유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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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스타레전드가 판타지 기반으로 등장했다면 그저 도탑전기의 아류작에 그쳐 쉽게 사라졌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알게 모르게 이 게임은 스타크래프트 시절의 인기 유즈맵 '마린 일병 키우기'의 느낌이 묻어난다.

사실 도탑전기나 이와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을 플레이한 경험이 있다면 스타 레전드는 쉽게 적응할 수 있다. 게임 시작과 동시에 초반 튜토리얼이 끝나면 이전에 봤던 도탑전기가 스타크래프트 분위기의 게임으로 탈바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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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묘한 줄타기에 나선 수위를 제외한다면 영락없는 유즈맵이다. 물론 국내에서 도탑전기의 인기가 한 풀 꺾인 탓일까. 지루함보다 신선해 보이는 이상한 보정 효과도 작용, 색다른 신선함을 제공한다.

그래서 플레이하는 내내 "스킨이나 분위기가 바뀌면 같은 게임이 이렇게 바뀔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다. 솔직히 게임을 접하기 전에는 스타크래프트 스타일의 AOS나 클래시 오브 클랜 스타일을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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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에 플레이를 진행하며, 스타 레전드는 마린 일병 키우기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그만큼 유즈맵의 향기가 많이 묻어나고, 거부감도 양산형 도탑전기보다 덜하다.

게임에 등장하는 시스템과 레벨 디자인은 도탑전기를 고스란히 계승했다. 더 이상 새로울 것도 없는 탓에 대놓고 도탑전기를 따라해서 게임에 적응하는 것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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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도탑전기를 열심히 플레이했다면 스타 레전드는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선다. 초반 플레이 동선이 각종 지령(일종의 퀘스트나 미션)을 수행,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여기에 레벨마다 촘촘하게 배치된 콘텐츠까지 곁들여지며, 중후반까지 속칭 달리는 스타일로 진행해도 무방하다.

물론 중후반부터 서서히 영웅 중심의 콘텐츠로 전환을 시작한다. 영웅이 장착하는 아이템 파츠와 스킬을 강화, 다음 계급으로 진화하는 과정을 거치며 본격적인 드림팀을 구성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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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자체로 충분한 매력을 갖췄음에도 역시 도탑전기의 그늘을 벗어날 수는 없었다. 모범이 되는 레시피와 교과서가 존재하는 한 그 이상을 넘어설 수 없는 리패키지 버전의 비애, 스타레전드가 극복하지 못한 벽이다.

그럼에도 도탑전기의 향수가 남아있다면 스타레전드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안드로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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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스타 레전드
 개발 : 룽투 코리아
 장르 : RPG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비고 : 마린 일병 키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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