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리니지2M 대만 빌드 대표 이미지 / 자료=엔씨소프트

애플 앱스토어 사전 등록할 때 날짜 임의대로 설정한 것


일본과 대만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리니지2M의 출시일이 2월 4일로 표기된 것과 관련해, 엔씨 측은 "현재까지 양국의 출시일은 미정이며, 마켓 정책상 임의대로 날짜를 설정해놓은 것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과 대만의 애플 앱스토어에 표기된 리니지2M 출시 예정일이 2월 4일로 표기됐다. 지난 8일부터 사전 등록을 시작하면서 현지 사전 등록 페이지에 연결된 애플 앱스토어 페이지에 '2월 14일'로 표기돼, 한 달 만에 출시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

앞서 일본에 진출한 국내 모바일 게임 중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해 한 달 전후로 출시된 작품은 펄어비스 재팬의 검은사막 모바일, 넥슨의 V4,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등이다.

하지만 엔씨 재팬 측은 사전 등록 페이지의 약관에 "사전 등록 접수 기간은 추후 연락할 것"이라고 명시, 이전에 진출했던 국내 모바일 게임처럼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등록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일본에 출시된 리니지M처럼 리니지2M도 사전 등록 페이지 개설 후 3개월 후에 윤곽이 잡히며, 늦으면 2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만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의 출시 예정일에 2월 4일로 표기되어 있다. / 이미지=대만, 애플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