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저주의 시작...넷마블, 테라M 이어 테라 오리진 접어
개발사 스콜 폐업으로 시한부 선고 받은 테라 오리진|테라 콘솔 버전도 서비스 불투명




개발사가 폐업하면서 게임도 같이 망했다. 

결국 넷마블 재팬의 테라 오리진이 사라진다. 지난 2월 개발사 스콜의 폐업이 결정된 이후 테라M에 이어 테라 오리진까지 과거 PC 온라인 게임 '테라'를 기반으로 출시된 모바일 게임 2종이 사라지게 된 것.

29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 재팬은 테라 오리진 일본 서비스를 2021년 1월 28일 종료한다. 2019년 10월 10일에 출시한 이후 약 1년 4개월(477일)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

테라 오리진은 지난해 4월 넷마블 재팬이 '프로젝트 T'로 공개했던 모바일 게임으로 PC 온라인 게임 '테라'를 기반으로 출시된 모바일 게임이다. 개발사 스콜은 폐업하기 전까지 국내에서 넷마블과 테라M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일본 법인을 통해 테라 오리진까지 출시했다.

문제는 일본에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서버 5개를 통합할 정도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 수가 현격히 줄어들어서 적신호가 켜졌고, 2월에 개발사의 폐업이 결정되면서 테라M과 테라 오리진이 사실상 시한부 선고를 받은 상황이었다.

넷마블 관계자는 "테라M'은 지난 2018년 스콜에서 크래프톤으로 이관돼 관리 중이며, '테라오리진'은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크래프톤과 논의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결국 콘텐츠 유지 보수에 필요한 인력이 사라지가 게임도 같이 사라지게 된 셈이다.

이로써 지난달 서비스를 종료한 테라M에 이어 테라 오리진까지 사라지면서 현재 테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은 테라 클래식(카카오게임즈), 테라 히어로(레드사하라), 테라 엔드리스워(조이시티, 소프트런칭) 등 총 3종만 남게 됐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