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4월 일본 자체 서비스 전환 기념 日 록밴드 GLAY(글레이)에 이어 두 번째 협업 성사



펄어비스 재팬이 준비했던 노바 한정 콜라보는 '눈의꽃'을 부른 나카시마 미카로 밝혀졌다. 이는 지난 4월 일본 자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공개했던 日 록밴드 GLAY(글레이)에 이어 선보이는 현지 아티스트와 두 번째 협업이다.

나카시마 미카의 '눈의꽃'은 2004년 배우 소지섭과 임수정의 열연으로 주목을 받았던 국내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2004)' OST 중 가수 박효신이 리메이크한 '눈의꽃' 원곡이다. 

15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재팬 등에 따르면 오늘 22일 검은사막의 PC, 모바일, 콘솔 등 멀티플랫폼에 동시에 업데이트하면서 일본 한정으로 노바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눈의꽃'을 부른 나카시마 미카를 선택했다.

이번에 공개된 콜라보 영상은 약 7분 분량으로 구독자 117만 명의 유튜버 피아니스트 하라미가 연주하고, 나카시마 미카가 부른 '검은사막 ver.눈의꽃'이다. 

노바는 지난 5월 하이델 연회 AT HOME에서 공개됐던 ‘하사신’ 이후 진행되는 두 번째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로 겨울 시즌 서버, 겨울의 산 등 겨울과 관련된 콘텐츠와 함께 현지 분위기와 어울리는 아티스트를 선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 14일 펄어비스는 글로벌 간담회 '검은사막 칼페ON 연회’에서 신규 클래스 ‘노바’와 2021년 로드맵을 공개, 이와 별도로 펄어비스 재팬은 일본 한정 콜라보 티저를 공개하며, 특별한 콜라보를 준비 중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