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이하여 '모바일 프리라이스'라는 게임이 출시됐다.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프리라이스의 모바일 버전으로 퀴즈를 풀어 배고픈 아이들에게 식량을 기부하는 게임이다.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 게임으로써 재미는 줄어들지만, 누구나 쉽고 빠르게 기부할 수 있는 측면을 생각한다면 무조건 소개하고 싶은 게임이다.


게임 방법은 간단하다. 준비된 퀴즈 유형 중에서 하나를 선택, 문제를 맞힐 때마다 쌀을 톨 단위로 적립한다. 비록 단위가 적을 수 있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횟수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시쳇말로 24시간 내내 게임을 하면 나온 기록대로 기부하는 것이다.



현재 확인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영어 단어, 영어 문법, 사칙연산, 구구단, 화학 기초(기초, 전체), 나라 이름, 수도, 국기, 명작그림, 언어(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14종이다. 유저는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 1분의 시간에 문제를 풀면 된다. 참고로 기자는 제일 쉬운 구구단을 선택, 평균 800톨 이상을 꾸준히 기부했다.


나름 게임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콤보와 랜덤 아이템도 등장,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게 해준다. 게임이 끝나면 결과 확인과 함께 "오늘 당신의 기부로 아이들이 웃음을 되찾았습니다"라는 기분 좋은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더욱 페이스북 연동을 해놓으면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고, 출신 학교를 설정하면 학교 랭킹을 올리는 쏠쏠한 재미도 있다.



모바일 프리라이스를 즐겨본 소감은 자신의 상식과 순발력으로 기부를 할 수 있다면 이게 바로 재능 기부의 시작이 아닌가 생각한다. 평상시 기부를 하고 싶었거나 기회를 찾고 있었다면 모바일 프리라이스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4.jpg

 이름 : 프리라이스
 개발 : 엔씨소프트
 장르 : 퀴즈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과금 : 평생 무료
 경로 : http://goo.gl/xgC3uj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