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지난 3일 소프트 런칭에서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된 팔라딘 스튜디오의 갤러그 전쟁(Galaga Wars). 이 게임은 팔라딘 스튜디오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유럽이 공동으로 개발, 갤러그 3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출시한 작품이다.

출시한 이후 각종 플랫폼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갤러그. 이번에 등장한 갤러그 전쟁은 최근 등장한 비행 슈팅 게임의 트렌드를 반영, 살아남아서 랭킹을 강조한 시스템을 전면에 내세웠다. 무료로 출시된 버전이나 게임에 등장하는 전투기를 구입하는 순간 바로 광고 제거와 함께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다.

21.jpg

현재 빌드에서 전투기의 종류는 갤러그 파이터, 제비우스, 갤럭시안, 스타이 블레이드 등이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갤러그 파이터를 제외하고, 모두 인앱 결제로 획득할 수 있는 기체들이다. 

물론 기체 튜닝은 점보 샷, 자석, 포탑, 미사일 폭격, 발사 속도 아이템 등으로 구분, 기체의 성능보다 게임에 등장하는 아이템의 지속 시간을 늘리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31.jpg

그 결과 이들의 튜닝 능력에 따라 골드 파밍과 한계 스테이지에 도달하는 것이 미묘하게 달라지며, 이를 통해 게임에 연결된 자신의 친구들(페이스북 친구)과 순위 다툼을 한다. 

또 박스를 포함한 각종 보상으로 워프 아이템을 입수, 출발 스테이지를 결정할 수 있다. 초반 골드 파밍을 위한 것이라면 첫 번째 스테이지부터 플레이하는 것이 좋고, 새로운 스테이지를 경험하고 싶다면 아이템으로 봉인(?)을 해제하면 된다.

41.jpg

앞서 언급한 것처럼 게임 플레이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한다. 예를 들면, 원터치로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으며, 잠시 쉬어 가고 싶다면 스마트 폰 화면을 터치하지 않으면 일시 정지 상태로 대기한다. 물론 다시 이어가고 싶다면 화면을 터치하면 인플레이 상태로 돌입한다.

또한 화면 하단에서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였던 것과 달리 화면의 모든 영역을 이동할 수 있다. 기존 종 스크롤 슈팅 게임에 익숙하다면 활동 영역을 넓혀서 요리조리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51.jpg

그러나 갤러그 전쟁도 아쉬움은 존재한다. 원작보다 상대적으로 그래픽 효과가 좋아진 탓에 외계인 기체가 발사하는 미사일과 배경이 겹쳐 오인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이전보다 화사해진 것은 사실이나 파이터를 현혹하는 적의 기술도 진화한 셈이다.

그럼에도 갤러그를 새로운 느낌으로 만날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 갤러그 전쟁은 의미가 있다.

iOS

안드로이드

 
12.jpg

 이름 : 갤러그 전쟁
 개발 : 팔라딘 스튜디오
 장르 : 아케이드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갤러그 플라이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