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주세기 총출동, MS 6기가 한 팀이 싸우는 시뮬레이션 재미 강조


건담이라는 단어는 단순한 TV 애니메이션과 MS의 이름을 벗어나 오롯이 콘텐츠로 진화한 또 하나의 문화다. 그럼에도 건담을 기반으로 출시되는 게임은 이름값도 못 하고, 흑역사로 기록되는 수준 이하의 게임도 수두룩하다. 

물론 게임으로 작품으로 평가받는 작품도 있지만, 매번 나올 때마다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게임이 워낙 많은 탓에 기대치를 낮추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기동전사 건담 U.C 인게이지(機動戦士ガンダム U.C.ENGAGE)도 마찬가지다.

'건담은 까야 제 맛'이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올 정도로 추억의 명장면과 작화, 희대의 사기 캐릭터와 MS 등이 등장하지만, 매번 어른들의 사정으로 반쪽짜리 게임으로 전락해 평가가 엇갈린다. 사실 게임의 방식은 과거 유행했던 도탑전기 스타일에 건담이라는 포장지를 씌워놓은 것에 불과하다.

최애캐라 불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MS를 집중 육성하면서 1기가 아니라 6기를 동시에 육성해야 한다. 지제네 시리즈처럼 자신만의 부대를 구성할 수 있지만, 편성 자체가 오로지 뽑기다. 간혹 조각 모으기를 통해 신규 기체를 편성할 수 있지만, 꽤나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되므로 애정이 넘쳐흐르지 않는 이상 도중에 지친다는 게 문제다.

예를 들면, 퍼스트 건담이나 시난주 등을 배정(?) 받아도 개량과 강화를 거듭해 궁극의 기체나 밸런스 붕괴급으로 만들려면 단시간에 완성하는 것은 힘든 측면이 있다. 아무래도 건담이라는 허울 좋은 포장지가 있지만, 게임의 콘텐츠가 무한에 가까운 것도 아니기에 단순한 전투를 반복해야 한다. 

물론 반복적인 노동에서 오는 쾌감이 있어 원하는 MS를 획득할 때까지 인내심이 얼마나 버텨줄지는 알 수 없다. 단지 멈춰있는 플레이화면만 본다면 SRPG나 건대건 스타일을 떠올리겠지만, 실체는 기존에 편성된 팀으로 파츠 획득을 위한 전투의 반복이다. 

흔히 말하는 최강덱을 세팅하면 전투 시간은 짧겠지만, 의의로 전투의 양상이 특정기체를 몰아놓고 집중적으로 공격하거나 내 부대가 불꽃산화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에 그친다. 그럼에도 게임 특유의 단순함보다 정말 건담이 아니었다면 쳐다볼 생각도 없는 게임이지만, 반대로 건담이 등장하기 때문에 호기심이 생겨 꾸준히 하는 모순이 공존하는 게 기동전사 건담 U.C 인게이지다. 

기자의 최강 기체 시난주(MSN-06S)가 일퀘 미션에 등장하는 덕분에 풀 프론탈과 시난주의 풀업을 보기 전까지 멈출 생각은 없다. 단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가 정식으로 출시되면 무조건 갈아탄다.

그냥 건담이니까 게임을 하는 것일 뿐 특별한 이유는 없다. 


이름 : 기동전사 건담 U.C 인게이지(機動戦士ガンダム U.C.ENGAGE)
개발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장르 : RPG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건담 고물상

다운로드 경로

iOS

https://apple.co/3sH113k

 

‎機動戦士ガンダム U.C. ENGAGE

‎■ゲーム紹介 機動戦士ガンダム U.C. ENGAGE は、ガンダムの宇宙世紀作品が一堂に会した宇宙世紀ウォーシミュレーションアプリです。 過去TVアニメ、劇場版、OVA等で展開した宇宙世紀作品

apps.apple.com

안드로이드

https://bit.ly/3gJyLaP

 

機動戦士ガンダム U.C. ENGAGE - Google Play 앱

기동 전사 건담 U.C. ENGAGE는 건담의 우주 세기 전쟁 시뮬레이션 앱입니다. 우주 세기의 신작 스토리와 MS 배틀을 간단 조작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