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퍼즐 블록의 방향을 정하고, 팡팡 터지는 시원한 타격감은 덤



퍼즐 게임은 스마트 폰 이전에 피처폰 시절에 심심풀이로 즐기던 장르였다. 그만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명확한 규칙을 바탕으로 '한 번 더'를 외치는 마성의 매력까지 보유, 여전히 사랑받는 장르다.

과거 카카오 게임하기 시절 애니팡 for Kakao는 주어진 시간에 고득점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경쟁을 유도했지만, 최근 등장한 퍼즐은 SNG와 꾸미기 기능까지 더하면서 장르의 수명 연장에 한창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퍼즈업 아미토이도 마찬가지다.

위와 아래,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바람이 변수로 작용, 때로는 악랄한 난이도 상승의 촉매제나 때로는 보너스 턴처럼 느껴지는 적당함이 퍼즈업 아미토이의 매력이다. 그래서 이러한 매력을 뿜어내면서 경쟁 대신 친구는 대충 어디까지 왔는지 확인하는 것 외에는 오로지 자신과의 싸움이다.

모바일 MMORPG나 수집형 RPG는 강함의 척도를 결투장의 랭커나 레이드의 DPS로 가늠할 수 있지만, 퍼즈업 아미토이는 그러한 개념에서 뒤로 물러난다. 특정 스테이지에서 난이도가 확 올라가는 일부 구간을 제외한다면 나머지는 운칠기삼에 따른다.

물론 일부 스테이지나 특정 턴에서 아이템으로 확실한 클리어를 보장받을 수 있지만, 가급적 운과 실력에 맡겨보는 게 퍼즈업의 일반적인 플레이 패턴이다. 앞서 언급한 바람은 게임에서 상, 하, 좌, 우로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자신이 플레이하는 스테이지의 판도가 바뀔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이는 턴을 소모하지 않고도 블록을 제거할 수 있고, 활용 여부에 따라 넘사벽처럼 느껴지는 난이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내가 할 때는 모르지만, 옆에서 보는 이가 훈수를 두는 것처럼 미처 보지 못했던 해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비행기 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은 퍼즈업 아미토이의 강점 중 하나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틈이 날 때마다 바로 도전할 수 있고, 복기모드에 돌입해 왜 막혔는지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한다. 

정말 풀리지 않을 때는 스테이지 하나만 가지고 쩔쩔매다가 '이거 못 깨면 게임 삭제한다'는 배수진까지 준비하지만, 정작 약속 장소에서 잠시 기다릴 때 콤보가 펑펑 터지면서 별 3개(퍼펙트 클리어)까지 보는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비록 RPG와 SNG의 요소를 일부 차용했지만, 적당한 양념으로 버무린 퍼즐 게임으로 퍼즈업 아미토이의 노림수는 통한 듯하다. 방탈출이나 가로세로 퍼즐, 스도쿠 등과 다른 매력으로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게임으로 퍼즈업 아미토이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되겠다.

이름 :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개발 : 엔씨소프트
장르 : 퍼즐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요리보고 저리보고 펑펑

 

다운로드 경로

iOS
https://bit.ly/3vmpujA

안드로이드
https://bit.ly/48IbK0Z

 

퍼즈업 아미토이 (PUZZUP AMITOI) - Google Play 앱

방향을 마음대로 조종하는 신개념 매치3 퍼즐 게임

play.google.com

 

‎퍼즈업 아미토이 (PUZZUP AMITOI)

‎지금 새로운 컨셉의 매치3 퍼즐을 경험해보세요! 방향키를 조정해 퍼즐 블록의 방향을 정하고, 팡팡 터지는 시원한 타격감을 느껴보세요! ■ 방향키: 상, 하, 좌, 우 내 마음대로 컨트롤 가능한

apps.appl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