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해 봄 대만 개발자 Rocky Hong이 출시한 비트 스톰퍼(Beat Stomper). 현재 iOS는 유료로 서비스 중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무료를 기본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구조다.


게임의 첫인상은 리듬 액션으로 포장한 원버튼 스타일이다. 블럭을 올릴 때마다 1점씩 획득하고, 가끔 등장하는 부스터로 질주하고, 실패를 거듭하면 2배 더 커진 블럭으로 도전한다. 



여기에 독특한 그래픽 효과와 경쾌한 배경 음악이 더해지며, 3박자 어울리는 색다른 게임으로 다가온다.


비트 스톰퍼는 '점프, 구르기, 쿵쿵 거리기'라는 문구를 소개 페이지에 명시했다. 별다른 설명이 없는 게임이라는 것에 호기심을 느껴 설치한 것도 이 때문이다. 실제 플레이도 3가지 동작을 반복,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식이다.



처음에 듣는 기본 배경음악이지만,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한 곡씩 공개되는 식이다. 현재 확인한 목표는 50포인트 도달, 100번 플레이, 5번 부스트, 150포인트, 정확히 100포인트, 부스트 없이 50포인트, 200포인트, 히든 등이다.


특히 300점을 달성하면 광고가 제거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기준으로 3~4번의 플레이 이후에 다시 시작할 때 광고가 노출, 아마도 이 구간의 광고가 제거되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친절한 튜토리얼이 없는 상태에서 시작, 감을 익힐 때까지 시간이 걸린다. 리듬 액션 장르가 아니므로 리듬감이 필수는 아니다. 다만 일련의 과정을 반복할 때 비트에 맞춰 블럭을 점프, 하나씩 올라가는 그 느낌이 비트 스톰퍼의 매력이라는 것만 기억하자.


촉각, 시각, 청각 등의 감각을 모두 자극하는 덕분에 비트 스톰퍼는 어느 한 곳에 치우치지 않은 균형이 제대로 잡힌 게임이라는 인상이 강하다. 첫 번째 목표인 50점도 순수하게 1점씩 쌓아 올리거나 부스터 2번이면 쉽게 달성할 수 있다.



그만큼 게임의 시스템을 이해하는 순간 아~라는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빠져드는 탓에 묘한 매력을 발산, 숨겨진 목표를 달성한 이후에도 꾸준히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거듭난다.


리뷰10K(review10k@gmail.com)



이름 : 비트 스톰퍼

개발 : Rocky Hong

장르 : 아케이드

과금 : 유료 / 무료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신의 손가락


iOS

https://goo.gl/rjZHvk


안드로이드

https://goo.gl/isZ7nK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