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본격적인 휴가철이다. 여행을 떠날 때 기차와 버스에서 잠깐 즐길 수 있는 '블록 슈터'라는 게임을 소개한다. 벽돌깨기 스타일과 종 스크롤 방식의 비행 슈팅을 결합해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어 무료한 시간에 플레이하기에 제격이다.

플레이 방식은 '블록 슈터'라는 제목 그대로 다양한 비행기의 파일럿이 되어 블록을 격파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100이라는 블록은 공격력 10의 무기로 10번을 사격하거나 100의 무기로 1번 사격해야 한다.

게임 초반부터 등장하는 블록은 당연히 낮은 숫자다. 업그레이드가 제대로 되지 않은 비행기와 변변치 않은 무기로도 극복할 수 있으며, 최소 2~3회차 플레이를 반복하면 게임의 규칙은 바로 이해할 수 있다.

물론 모든 블록을 화면에서 지우겠다는 생각도 좋지만, 원활한 플레이를 위한다면 지름길(?)을 찾아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때 유행했던 1024·2048 시리즈를 떠올린다면 블록 슈터를 플레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처음에는 무모하게 보였던 블록의 숫자도 업그레이드 수준에 따라 무난해지며,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면서 실력까지 향상된다면 금상첨화다.

그래서 가볍게 플레이하려고 시작했던 게임에 승부욕이 발동해 끝판을 보겠다는 일념만 강해질 수 있으니 주의를 요구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광고 노출은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정도는 아니다. 오히려 적당한 광고 시청은 플레이 시간을 늘릴 수 있는 업그레이드 비용 충당에 도움이 된다. 

현재 블록슈터는 파워업, 스피드업, 도약, 보호막 등 업그레이드 항목이 4개다. 당연히 공격력이 강해지고 이동 속도가 빨라질수록 후반에서 뒷심을 발휘하며, 도약과 보호막은 기록 갱신을 위한 버프로 작용한다.

겉모습은 가볍게 즐기는 비행 슈팅이지만, 속내는 승부욕의 화신으로 만드는 블록 슈터의 리뷰였다.

이름 : 블록 슈터
개발 : Dawn Dice
장르 : 아케이드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알카노이드 에어

iOS
https://apple.co/31e3UcL

안드로이드
http://bit.ly/2YDvXR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