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스의 3대 모험을 몰라도 괜찮습니다


지난 3월에 소개한 '이스 Ⅸ 몬스트럼 녹스'에 이어 넘버링 '4'라 볼 수 있는 '이스 셀세타의 수해: Kai'의 리뷰를 시작한다. 호기심이 모험심을 자극해 세계를 돌아다니며 3대 모험을 써내려갔다는 증오의 빨강 머리 '아돌'의 또 다른 이야기다.

2020년 PS4로 Kai 버전 출시 전 원작은 2015년 PS Vita로 출시된 '이스 셀세타의 수해'다. 이스 시리즈 팬이라면 원작과 다른 점 찾기, 원작을 모르거나 이번 기회에 이스로 접했다면 JRPG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작품이다.

시리즈를 통틀어 기억상실증과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와 염문을 뿌리는 빨강머리 아돌의 모험은 셀세타에서도 이어진다. 이전 리뷰가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였던 터라 시리즈의 명성과 상관없이 시놉시스에 등장한 고양이를 보고, '으악 내 눈'을 외쳤다.

그렇다. 이스 셀세타의 수해는 이전에 접했던 화려한 그래픽을 앞세운 게임과 비교 대상이 아니다. 오히려 미션과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탐색과 전투, 파티원 편성 등을 통해 콘텐츠가 서서히 열리는 게임이다. 비록 2회차 플레이를 위해 '대동여지도'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지도 작성에 최선을 다하면 어느 순간 최종 콘텐츠에 도달한다.

이스 셀세타의 수해에서 '기억상실'은 게임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자 동기다. 세계 곳곳에 흩어진 기억의 조각을 모아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라는 스토리텔링을 따라가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기억상실'이 개연성으로 작용해 흡인력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그래서 빠른 클리어가 목적이 아니라면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30시간 남짓이다. 다만 플레이 성향에 따라 1회차 시간만 해당할 수도 있고, 3회차까지 포함해 50시간일 수도 있다. 모든 대화를 꼼꼼하게 읽으면서 게임을 켜놓고 고양이 밥 주는 시간까지 고려해도 그렇게 길지 않다.

자유도와 거리가 있는 JRPG는 스토리를 따라가는 과정이 모험 그 자체다. 지금까지 RPG를 통해 숱하게 접했던 신규 지역 개방에 따라 스토리, 퀘스트, 상점, 아이템 파밍, 새로운 파티원 등 관련된 콘텐츠가 모두 개방, 이스 셀세타의 수해도 마찬가지다.

게임에서 아돌과 함께 다니는 듀렌, 카나, 오즈마, 칸리리카, 프리다 등이 합류할 때마다 콘텐츠가 개방되고, 아돌이 왜 '기억상실'이라는 설정도 서서히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보물상자 열기와 퍼즐 풀기에 특화, 상황에 맞춰 파티원을 교체하면서 퍼즐을 해결하는 식이다.

어차피 원작이 스포일러이며, 플레이 시간도 짧은 편에 속해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할 목적이 아니라면 느긋하게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엔딩의 엘딜을 보고 있으면 허무할 수도 있겠지만, 2회차 플레이할 때 이전에 함께했던 파티원의 이야기를 유심히 지켜본다면 그들의 연기도 매력이 될 수 있겠다.

특히 듀렌의 연기(?)가 일품이다.

이름 : 이스 셀세타의 수해: Kai
개발 : 팔콤
장르 : RPG
과금 : 유료(패키지/DLC)
지원 : PS4
비고 : 호기심 천국

 

PS Vita(5만4800원)

bit.ly/3d0N9rL

 

이스 셀세타의 수해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는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기 때문에 환불되지 않습니다.

첫 번째 작품 탄생으로부터 25년.
액션 RPG의 금자탑으로 국경도 세대도 초월하

store.playstation.com

PS4(3만9800원)

bit.ly/2A0U8Cl

 

이스 셀세타의 수해: Kai (조기 구매 특전)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후에는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기 때문에 환불되지 않습니다. 관련 법률에 따라 재화의 가치가 손상되지 않은, 즉 다운로드 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제품 수�

store.playstatio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