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더블점프 도쿄 얼라이언스 'BOBG'와 두 번째 협력



국내 게임업계에 수집형 도트 RPG로 알려진 브레이브 프론티어. 한때 구미(gumi) 코리아에서 서비스를 담당, 카카오 게임과 일반 버전을 선보였던 게임이었지만, 지난해 4월을 기해 후속작과 외전 등이 속속 종료 사실을 알리면서 종적을 감춘 바 있다.

이후 구미(gumi)와 에이림(alim), 더블점프 도쿄로 이어지는 일본 블록체인 게임업계 리딩 컴퍼니 3곳이 모여 '브레이브 프론티어' 명맥을 이어가는 블록체인 게임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를 2020년 1월 30일에 출시, 서비스 2년 만에 거래소 리스팅으로 체질 개선에 성공했다.

우연의 일치로 2021년 1월 30일에 브레이브 프론티어의 전 시리즈 서비스 종료일을 알렸던 시기와 맞물려 정확히 1년 전 미래 먹거리를 위해 준비했던 게임이 자리매김한 것.

10일 더블점프 도쿄, BOBG 등에 따르면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의 거버넌스 토큰 브레이브 파워 크리스탈(BPC)가 멕스씨의 이노베이션 존에 입성, BPC/USDT 거래쌍으로 거래를 시작했다.

거래쌍 개설에 앞서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에 콘텐츠 외에 브레이브 파워 크리스탈과 엘도 샤드(ELS) 등 2종의 토큰이 포함된 'Twin Gods of the Roots' 업데이트를 적용, 사실상 게임의 업데이트와 거래소 리스팅 일정을 동기화한 셈이다. 전자는 게임 자체를 플랫폼으로 접근하는 거버넌스 토큰, 후자는 게임의 콘텐츠 활용에 필요한 유틸리티 토큰이다.

이를 두고 멕스씨는 일본 블록체인 게임업계와 거리를 좁히고 있다. 이미 더블점프 도쿄가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의 거버넌스 토큰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MCHC), 일본의 화이트 리스트 코인 딥코인(DEAP)도 MEXC에서 거래 중이다.

특히 한일 게임업계 프로젝트 오아시스(OAS)의 초기 검증자로 나선 BOBG는 더블점프 도쿄와 협력,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와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까지 연달아 거래소 리스팅을 성공시켰다.

BOBG는 국내 블록체인 게임업계에 생소하지만, 일본에서는 거래소 리스팅과 온보딩까지 전담하는 에이전시다. 함께 성장한 더블 점프 도쿄와 크립토 게임즈 등 블록체인 게임사와 게이트와 멕스씨, 비트플라이어, 엘뱅크, 게이트아이오 등과 협력 관계이며, 아스타 네트워크(ASTR)와 오아시스 프로젝트의 파트너로 현지 블록체인 게임업계의 러닝메이트로 뛰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