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가 스팀을 통해 PC를 정복했다면 스마트 폰은 아직 최강자가 없다. 


단지 유사 게임과 카피캣 논란으로 몰아가는 관점을 제외하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 로얄(PLAYERUNKNOWN'S Battle Royale)에서 파생된 스마트 폰 게임이라는 타이틀로 소개한다.


이들은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상태이며, 정식-사전 체험판-소프트 런칭 방식으로 서비스 중이다. 또 지금까지 등장한 게임을 실제 플레이, 배틀그라운드의 느낌과 최대한 비슷한 게임을 엄선했다.


참고로 갤럭시 노트 8로 진행한 테스트 환경은 다음과 같다. 또 갤럭시 S6와 아이폰 6+는 상대적으로 성능이 떨어져 테스트 기기에서 제외했다.


갤럭시 노트 8 게임런처 고성능 모드와 스마트 폰의 이더넷(usb 타입 c 젠더를 활용한 유선 인터넷)으로 실행했다. 


이더넷은 일반적인 LTE나 와이파이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을 보장, 서버랙을 줄이기 위함이다.



#1 룰스 오브 서바이벌(서비스 : 넷이즈)

- RULES OF SURVIVAL라는 이름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이 영문으로 서비스 중이다. 특징은 HD 그래픽을 앞세워 최대 120명이 접속, 고사양 스마트 폰이 필수다. 


종결자2 심판일(终结者2:审判日)라는 이름으로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서비스 중이며, 최고 매출 1위까지 달성한 게임이다. 현재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며, VPN을 통한 해외 마켓에서 설치해야 한다.


계정 스위치와 VPN 추천 지역

브루나이, 프랑스, 뉴질랜드, 캐나다, 독일, 북미, 태국, 베트남, 호주


iOS

https://goo.gl/v5WJko


안드로이드

https://goo.gl/Kc4aNg





#2 서바이벌 로얄(서비스 : 넷이즈)

- Survivor Royale이라는 이름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이 서비스 중이다. 최대 100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나 스마트 폰의 사양에 따라 랙이 발생한다. 


아이폰은 계정 스위치를 통한 해외 마켓에서 설치하며,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Survivor Royale'로 검색, 설치할 수 있다.


계정 스위치 추천 지역(아이폰 기준)

캐나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브라질, 태국, 프랑스, 영국


iOS

https://goo.gl/FkZjVV


안드로이드

https://goo.gl/xQtx7B




#3 나이브즈 아웃(서비스 : 넷이즈)

- iOS는 Knives Out라는 이름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은 Knives Out-6x6km Battle Royale로 출시됐다. 중국 서비스 이름은 황야행동(荒野行动)이다.


참고로 넷이즈가 배틀 로얄 스타일로 출시한 첫 번째 게임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이후 영어권 국가로 영역을 확장했다. 


그 결과 나이브즈 아웃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 서바이벌 로얄과 룰스 오브 서바이벌로 피드백을 반영한 넷이즈의 배틀 로얄 프로토타입 게임이다.


계정 스위치와 VPN 추천 지역

캐나다, 마카오, 대만, 일본, 홍콩,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라오스


iOS

https://goo.gl/C5SXu1


안드로이드

https://goo.gl/nhnHxy





#4 라스트 배틀그라운드 서바이벌(서비스 : 일렉스)

- Last Battleground: Survival라는 이름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을 서비스 중이다. 지난 9월 말에 동남아시아 지역에 출시한 이후 한 달만에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넷이즈의 배틀 로얄 브라더스에 밀리기 전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30위권에 머물고 있다.


해외 마켓에서 게임 소개 페이지에 한글 소개 문구가 등장, 조만간 국내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VPN 추천 지역

홍콩, 필리핀, 대만, 태국, 베트남, 헝가리,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멕시코


안드로이드

https://goo.gl/ZNJMDi





#5 불릿 스트라이크 배틀그라운드(서비스 : 호러스 엔터테인먼트)

- 베트남 개발사가 준비 중인 불릿 스트라이크 배틀그라운드는 Bullet Strike: Battlegrounds라는 이름으로 소프트 런칭-사전 체험판 형식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참고로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계정 스위치와 VPN 추천 지역

- 캐나다, 베트남, 인도, 멕시코, 브라질, 호주, 독일, 필리핀, 싱가포르


iOS

https://goo.gl/RBQ1Gm


안드로이드

https://goo.gl/gzuezi


ハードコピー笑記者


리뷰10K(review10k@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