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 한국 | 일본 | 북미 | 아일랜드 |
1 | 클래시 오브 클랜 | 퍼즐앤드래곤 | 클래시 오브 클랜 | 캔디 크러시 사가 |
2 | 세븐나이츠 | 몬스터 스트라이크 | 게임 오브 워 | 클래시 오브 클랜 |
3 | 몬스터 길들이기 | 라인 디즈니 썸썸 | 캔디 크러시 사가 | 게임 오브 워 |
4 | 영웅 | 라인 레인저스 | 캔디 크러시 소다 사가 | 캔디 크러시 소다 사가 |
5 | 모두의 마블 | 러브 라이브 | 빅 피시 | 킴 카사디안 헐리우드 |
20 | 마구마구 2 | 라인팝 2 | 8 볼 풀 | 피파 15 U.T |
21 | 게임 오브 워 | 체인 크로니클 | 쿠키잼 | 모던 워 |
22 | 다크 어벤저 2 | 서머너즈 워 | 더 심슨 스프링 필드 | 더 심즈 프리 플레이 |
23 | 모두의 쿠키 | 게임 오브 워 | 크리미널 케이스 | 버블 위치 2 사가 |
24 | 영웅의 군단 | 퀴즈 RPG | 버블 위치 2 사가 | 헤이 데이 |
25 | 다함께 던전왕 | 캔디 크러시 소다 사가 | 팜빌 2 | 무비 스타 플래닛 |
26 | 하얀 고양이 프로젝트 | 헤이 데이 | 엠파이어 Z | 파이브 나이트 |
27 | 캔디 크러시 소다 사가 | 라인 겟 리치 | 더 심즈 프리 플레이 | 모뉴먼트 밸리 |
28 | UFC | 리틀 노아 | 거미 드롭 | 더 헝거 게임 |
29 | 차구차구 | 디즈니의 목장 게임 | 코벳 패션 | 심시티 빌드잇 |
30 | 더 심즈 프리 플레이 | 브레이브 프론티어 | 빙고 배시 | 킹 오브 시브스 |
3월 5일에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된 캔디크러쉬소다가 27위로 진입했다. 해외는 캔디 크러시 소다 사가라는 풀 네임을 사용 중이지만, 국내는 사가라는 단어가 사라진 캔디크러쉬소다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작의 패기가 사라진 상황에서 모두의 쿠키가 23위에 진입,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미 iOS 기피 현상이 팽배한 상황에서 국내 개발사의 신작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찾아볼 수 없게 된 것. 여기에 차트도 점차 국내가 아닌 해외 게임들로 채워지고 있다.
일본은 국내와 비슷한 모습으로 고착화가 진행 중이다. 바로 라인 게임의 차트 점령이 오래전부터 진행된 것. 이미 설치된 라인의 힘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라인 게임의 위력에 기존 게임들이 허덕이고 있는 것.

이번 주 새롭게 합류한 아일랜드 차트도 캔디와 클랜의 격돌은 진행 중이다. 그러나 클래시 오브 클랜 스타일의 게임이 상위권에 같이 머물고 있으며, 국내는 생소한 킴 카사디안 헐리우드가 5위에 진입한 것은 눈에 띈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예전부터 셀러브리티(celebrity, 유명 인사)를 활용한 게임이 등장,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며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점은 국내도 한 번쯤 생각해봐야 하는 틈새시장이기도 하다.
'글로벌 차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2주,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글로벌 TOP 2030 (0) | 2015.03.09 |
---|---|
3월 1주,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글로벌 TOP 2030 (0) | 2015.03.02 |
3월 1주,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TOP 2030 (0) | 2015.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