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O 인터넷 그룹 계열사 합류로 GMO 코인 상장 청신호
오아시스(OAS)의 7번째 버스는 게쇼텐 버스(GESOTEN Verse)로 확정됐다. 이로써 GMO 인터넷 그룹은 GMO 코인(거래소), GMO 아담(NFT 마켓)에 이어 GMO 미디어(블록체인 게임 플랫폼)까지 암호자산부터 블록체인 게임까지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게 됐다.
21일 GMO 인터넷 그룹, GMO 미디어 등에 따르면 GMO 미디어는 오아시스 기반 레이어2 버스 '게쇼텐 버스'를 구축, 블록체인 게임 3종을 출시한다. 이미 2012년부터 게임 포털과 커뮤니티를 결합한 '게쇼텐 by GMO'를 운영 중인 상황에서 게쇼텐 버스와 연계된 사업 모델이 관전 포인트로 떠오를 전망이다.
오아시스(OAS)는 한일 게임업계가 뭉친 게임 특화 프로젝트로 시작, 국내보다 일본에서 터를 잡고 세를 불리고 있다. 앞서 핀시아(FNCA, 전 링크)가 라인 비트맥스와 라인 NFT로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생태계를 구축한 것과 달리 오아시스는 재단의 공격적인 상장 메타와 버스로 얼라이언스를 구축, 프로젝트의 '유즈 케이스' 활용에 집중하고 있다.
오아시스의 버스는 레이어2 옵티미즘(OP) 기반으로 설계된 일종의 사이드 체인이다. 오아시스와 초기 검증자와 마찬가지로 1백만 개의 오아시스를 보유해야 하며, 기본 락업은 6개월이다. 대신 블록체인 게임 온보딩 테스트를 위한 '버스 테스트넷'으로 검증을 이어간다.
현재 오아시스에 구축된 버스는 ▲MCH VERSE 7종 ▲TCG VERSE 9종 ▲HOME VERSE 8종 ▲CHAIN VERSE 4종 ▲SAAKURU VERSE 3종 ▲YOOLDO VERSE 1종 등 32종의 디앱(게임 포함)이 합류했으며, 이번 게쇼텐 버스의 3종까지 합류하면 총 35개의 디앱으로 빌드업이 진행된다.
또 GMO 인터넷 그룹의 계열사 중에서 GMO 코인이라는 1종 암호자산 거래소가 존재하고, 오아시스는 비트뱅크와 SVI VC 트레이드에 이어 3차 거래소까지 상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비트뱅크에 3월에 입성한 프로젝트인 덕분에 GMO 코인까지 상장될 경우 화이트 리스트 코인에서 그린 리스트로 승격, 일본 암호자산 시장에서 추가 상장의 포문도 열릴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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