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인피니티 스타-크립토스펠 만남 성사...한일 블록체인 게임 교류 확대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가 특별한 만남을 가진다. 그 주인공은 인피니티 스타의 노드브릭과 크립토 스펠의 크립토게임즈로 두 회사가 콜라보 밋업을 진행한다.

7일 일본 블록체인 게임업계에 따르면 오는 17일 일본 도쿄의 롯본기 인근 스타트업 전용 오피스에서 인피니티 스타와 크립토 스펠 콜라보 밋업을 진행한다.

국내 블록체인 업계는 노드브릭의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TCG와 RPG로 장르가 다른 게임을 개발한 두 개발사가 한 곳에 모인다는 사실 만으로 업계는 들썩이고 있다. 

일각에서는 단순한 콜라보 밋업이 아닌 게임의 정보(캐릭터)를 공유할 수 있는 드림 프로젝트 성사 가능성도 점치고 있다.

지난 8월 크립토 스펠은 일본의 또 다른 블록체인 게임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와 아토믹 스왑(Atomic Swap)을 구현, 블록체인 게임의 드림 프로젝트를 실현했다. 장르는 다르지만,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게임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기술적으로 어렵지도 않다. 

당시 크립토 스펠에 등장하는 골드 등급 모쇼보(Moshobo) 캐릭터가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에 언커먼 등급으로 등장해 주목을 받았기 때문이다.

현재 인피니티 스타는 국내에서 심의 문제로 서비스가 막혔지만, 상대적으로 해외 서비스 반응이 좋아서 그 중에서 유저가 많은 일본을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이번 밋업은 인피니티 스타 일본 유저 간담회까지 겸한 콜라보가 성사된 셈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