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순위한국  일본 북미아일랜드
 1클래시 오브 클랜몬스터 스트라이크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오브 클랜
 2세븐나이츠퍼즐앤드래곤 게임 오브 워캔디 크러시 사가
 3모두의 마블 라인 디즈니 썸썸캔디 크러시 소다 사가 캔디 크러시 소다 사가
 4 영웅하얀 고양이 프로젝트 캔디 크러시 사가게임 오브 워
 5몬스터 길들이기 퀴즈 RPG붐 비치 붐 비치
     
 20도탑전기실황 파워풀 프로야구매든 NFL 모바일킴 카사디안 헐리우드
 21리버스 월드프로야구 프라이드빙고 블리츠거미 드롭
 22오스트 크로니클 그랑 블루 판타지 히트 잇 리치 드래곤 에이지
 23차구차구푸른 삼국지 잭팟 파티 마블 콘테스트
 24삼검호낚시 스타레이싱 라이벌 더 심즈 프리 플레이
 25 아우라 레전드서머너즈 워 더블다운 팜팜 시싸이드
 26클래시 오브 킹스 캔디 크러시 소다 사가 팜빌 2 탑 일레븐
 27 돌격전차드래곤볼 Z 돗칸 배틀히어로즈 차지피파 15 U.T
 28낚시의 신폭주열전나이트 앤 드래곤클래시 오브 로드 2
 29 액션강호 우리 공주님 판다 팝팜빌 2
 30여우비 체인 크로니클 더 호빗 킹덤 히어로즈 차지

이번주 구글 차트에서 2030그룹은 3개의 게임을 제외하고, 모두 해외에서 들어온 게임들로 채워졌다. 

이는 상위권 매출 고착화와 함께 서서히 진행된 '해외 게임의 시장 잠식' 사례로 점차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상 탓에 예년과 달리 for Kakao가 힘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다는 의견도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일본 차트도 iOS와 마찬가지로 상위권 5개의 게임이 전광판처럼 순서를 바꾸는 것을 제외하고, 차트가 요동치는 게임이 사라진 지 오래다. 신작의 패기보다 기존 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시장의 반응과 매출로 연결되고 있다.

21.jpg

아일랜드는 북미의 미러링 차트로 불릴 정도로 여러 면에서 비슷하다. 오히려 북미에서 인기가 한풀 꺾인 게임들이 다시 아일랜드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30위에 턱걸이로 진입한 히어로즈 차지나 여전히 위력을 보이는 심즈까지 다양성이 보장받는 시장처럼 보이지만, 속내는 아일랜드도 자국의 게임이 아닌 해외 게임들로 채워진 점은 다른 지역과 비슷한 상황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