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칭 계정이 업비트 공식 트위터 행사, 사칭 신고에 트위터 무대응



진짜가 나타났다.

사칭 트위터 계정으로 골머리를 앓던 업비트가 공식 트위터를 개설하며, 가짜와 싸움을 벌이기 시작했다. 앞서 공지사항과 공식 SNS를 통해 업비트를 포함한 업비트 APAC의 SNS(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리스트를 공개했지만, 최근에야 공식 트위터를 개설한다고 만천하에 알렸다.

7일 업비트에 따르면 이번에 개설된 공식 트위터 계정은 '@Official_Upbit'이며, 2012년 1월에 개설된 '@Upbit_Korea_'는 사칭이다. 이전부터 사칭 계정은 업비트의 소식(?)을 빠르게 트윗했지만, 지난해 5월 루나(LUNA)의 유의 종목 트윗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멈췄다.

국내외 암호화폐 업계에서 트위터와 미디엄은 일종의 공식 창구로 통한다. 그래서 트위터에 Official이라는 단어를 계정 이름에 사용하지만, 이조차 사칭하는 계정일 가능성이 높다.

트위터는 3월부터 유료 정책을 시행, 기업을 위한 골드와 개인용 블루 라벨을 판매한다. 속칭 골드와 블루 딱지라 불리는 라벨은 트위터의 심사를 거쳐 유료로 지불된 인증 정책으로 국내 거래소 업계에서 빗썸과 코인원이 골드 라벨이다.

현재 ▲업비트, @Official_Upbit ▲빗썸, @BithumbOfficial ▲코인원, @CoinoneOfficial ▲코빗, @Korbit_exchange ▲고팍스, @GOPAX_kr ▲쟁글, @Xangle_official 등이다. 

일각에서는 트위터의 정책 변경과 최근 발생한 업비트의 이상거래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업비트 관계자는 "신규 트위터 개설은 이전보다 빨라진 기민한 대응을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