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카트 배틀(현지 서비스 이름, カートバトル)로 이름을 바꿔 일본에 출시한 넷마블게임즈의 다함께 붕붕붕 2 for Kakao. 카카오의 날개를 벗어던지고, 일본에 출시한 지 3개월이 흐른 지금 카드 배틀의 질주는 멈춘 듯하다.

디즈니 캐릭터를 앞세워 4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전 플레이를 강조, 출시 초반에는 인기 게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초기 반응은 나쁘지 않았다. 

그러나 2017년 3월 17일을 기준으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는 1,189위에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이름도 찾아볼 수 없다. 특히 출시 초반 최고 매출 부문에서 앱스토어 224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514위가 카트 배틀의 최고 성적이다.

13.jpg
▲ 출시 이후 매출 현황(일본 애플 앱스토어)

14.jpg
▲ 출시 이후 매출 현황(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식 출시 전에 진행한 사전 등록은 5만 명을 돌파하고, 출시한 이후에 유저 수 30만 명이 돌파했다는 것이 전부다. 이후에 요일 서킷과 랭킹 시스템, 골드 서킷 등의 콘텐츠를 추가하여 반등을 노렸지만,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해 상승세가 꺾인 지 오래다.

원작은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관계회사인 와이제이엠엔터테인먼트 산하 지피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 국내에서 속칭 평타를 거뒀음에도 일본에서는 성공과 거리가 멀어 흥행에 실패했다.

이로써 넷마블게임즈는 다함께 차차차 이후 두 번째 모바일 레이싱 게임마저도 실패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