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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랩스가 재단 역할, 팬시 플랫폼 경쟁력 강화할 것
넷마블이 팬시(FNCY) 사업 조정설을 부인했다. 메타버스월드 폐업에 따른 사업 축소와 인력 감축의 불똥이 팬시 재단도 튈 것으로 예상됐지만, 이는 사실과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넷마블에 따르면 넷마블에프엔씨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월드, 메타버스게임즈, 메타버스랩스 등 자회사를 두고 있다.
이 중에서 크로스 크로니클과 요괴로 알려진 플로피게임즈는 메타버스게임즈는 모회사에 흡수합병 후 소멸됐고, 이번에 폐업처리된 메타버스월드는 과거 아이텀게임즈(ITAM CUBE) 재단에서 넷마블 합류 후 메타버스랩스가 관련 사업을 이어받았다.
이전부터 넷마블이 넷마블에프엔씨를 통해 운영한 메타 4형제 중에서 실질적으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백업, 메타버스랩스는 팬시가 백업하는 형태로 영역을 구분한 덕분에 생존 게임에서 살아남은 셈이다.
앞서 팬시는 아이텀 큐브-큐브-팬시로 각각 ITAM CUBE-CUBE-FNCY로 이어지는 코드 네임 변경으로 코인원의 거래쌍을 갱신한 지 오래다. 다만 국내 원화마켓은 코인원이 유일하며, 멕스씨(MEXC)와 게이트아이오의 테더 마켓이 팬시를 방어한다.
특히 게이트아이오가 팬시 거래 물량의 과반수를 차지, 코인원이 팬시를 버리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버틸 수 있는 목적 거래소가 존재 팬시와 팬시 플랫폼 사업 영향이 미미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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